기획기사

모텔업의 위대한 이벤트 8월- ②

의 위대한 이벤트 호텔업이 제안하는 최고의 타이밍은? 지금이다! 숙박업소전용 TV 30% 할인 행사 LG특판 전문업체 서현시스템에서 여름맞이 이벤트를 시원하게 쏜다~! 숙박업소제품도 공동구매가 가능하다! 같은 지역에서 동시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선착순 10명에 한해서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문의: 010-5447-2010 ★Point •이벤트 기간 8월15일~9월15일 (한달간)•LG제품 최대 30% 할인 가능!•다양한 제품 선택 가능 KT 모바일 홍보서비스 평생 무료! 숙박업소에 문의전화를 주신 분에게 위치, 가격 등의 정보 전달이 불편하셨나요? KT에서 제공하는 월25,000원 상당의 모바일 홍보서비스를 평생 무료로 만나보세요~고객이 전화를 걸면 "(자동안내)안녕하세요! 고급 모텔 OOO입니다." + 모바일 페이지(약도/ 쿠폰/ 메뉴) 제공 가능! 문의: 010-4912-4339 ★Point •기간: 8월 1일~ 8월 30일 (KT 유선 가입자 대상)•비용 ZERO!•점원이 부재중 일시에도 안내 가능! 온수매트를 99,000원에 구매할 기회! 온수매트가 비싸다는 생각은 버려라! 이제는 온수매트가 대세! 전기매트가 화재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재위험 없는 온수매트가 대표적인 난방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공장직판 가격은 198,000원! 행사가격 99,000원! 여름이라고 이번 행사를 놓친다면 후회할지도 모른다. 문의: 031-795-1514 ★Point •198,000원 → 99,000원으로!•무상 A/S 1년, 평생 A/S 보장•고유가 시대에 난방비 절감 에바스 남여 화장품 2,200원 초특가 정말 싸다는 것을 알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단 1분, 3단계 비법! 첫째, 지금 당장 비품대장을 펼쳐 우리 모텔에 들어오는 화장품의 단가를 살펴보자! 둘째, 인터넷을 검색해 에바스 화장품의 정보와 단가를 검색하자! 셋째 호텔업닷컴에 접속해 더 많은 이벤트 혜택을 누리자! 문의: 010-2200-3482 ★Point •국내 유명 브랜드 에바스•남녀 화장품 2,200원(vat포함)•호텔업닷컴 단독 이벤트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2-09-04 더보기

환경을 위한 저소음제품의 사용은 필수

매출 王! 우리 업소 매출을 올려줄 비장의 무기를 소개합니다. 음이온샤워기샤워기에는 폐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항산균이라는 세균이 존재한다. 항산균을 막기 위해 토탈엠의 샤워기는 40만개의 음이온 발생으로 세균침투를 막고 30%의 절수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피부노화예방에 탁월하다.토탈엠 : 010-2200-3482 뮤럴벽지현재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작가, 사진작가 등이 직접 디자인하여 타사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으로 승부를 건다. 올리브의 뮤럴벽지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했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리브 : 1600-7445 객실 환풍기창을 잘 열지 않는 모텔 객실에서 환기 효과를 얻기위해선 성능 좋은 환풍기의 사용이 필요하다. 특히 정숙한 환경을 위한 저소음제품의 사용은 필수! 힘펠의 환풍기 제품들은 3단계 안전장치로 과열이나 누전 시 제품을 보호한다.힘펠 : 1899-0991 욕실 미끄럼 방지제욕실 미끄럼사고의 원인은 바로 바닥에 수막이 형성되어 마찰 계수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요철타일을 많이 사용했지만 이제는 신개념의 타일브레이크 하나면 욕실의 미끄럼사고가 해결된다.푸른신화 : 1577-5380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2-09-04 더보기

빙그레, 아이스크림 구입시 모텔 프론트에 별도 냉동고를 무료로 임대

ITs, HOT! [모텔에 뜨는 제품들 뭐가 있을까?] [화장품] 아놀드파마 주름개선기능성 화장품 ARNIE LIFE 모텔시장 시판 고급 브랜드를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잡아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이 본격적인 고급 기능성화장품 시장 공략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그 선두로 아놀드파마가 출시를 선언 하였다. 아놀드파마는 ARNIE LIFE를 기념하여 모텔을 타겟으로 한 남성용, 여성용 스킨,로션을 출시한다. 우산 마크로 친숙한 아놀드 파머는 전설적인 프로 골퍼의 이름이 유래된 세계적인 스포츠 패션 브랜드 아놀드파머의 도전정신과 골퍼로서의 최고경지에 오른 마인드를 인터내셔널한 감성으로 표현, 현재도 품위 있고 사랑스러운 로고 마크로 사랑을 받고 있다. 아놀드파마 고급 화장품인 ‘ARNIE LIFE’는 호텔업소 최초의 기능성화장품으로 아놀드파머사(arnoldpalmer enterprise.Inc)의 엄격한 브랜드와 품질관리기준에 의하여 생산되고 있다. 6가지 한방 식물성분 함유, 24시간 발효공법으로 외부 유해 피부 독소 배출하는 효과와 세포손상 보호효과, 피부영양공급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시키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양청 인증을 받았다. 제품은 남성용 옴므 스킨콘트롤(140ml), 마일드모이스춰라이저(140ml) 여성용 스킨토너(150ml), 모이스춰라이저(150ml)으로 구성 되있다. (개당 4800원) [아이스크림] 고급 아이스크림 브랜드 빙그레 끌레도르 출시 빙그레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를 출시, 모텔 아이스크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빙그레는 ‘황금열쇠’를 뜻하는 ‘끌레도르(Cle’d’Or)’라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모텔 시장에 기존 아이스크림 브랜드들과 경쟁을 펼칠 방침이라고 밝혔다. ‘끌레도르’는 등 경쟁 브랜드보가격을 초특가로 낮춰 호텔업주들의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구입시 모텔 프론트에 별도 매대를 무료로 임대하는 형태로 제품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음료] 웅진식품 ‘장쾌삼 발효홍삼 진액’ 인기 장쾌삼 발효홍삼 진액은 국내산 6년 근 홍삼을 웅진식품 특허 발효기술로 가공한 제품이다. 발효홍삼에 숙지황·백복령·천문동·벌꿀·로얄젤리 등 전통소재를 배합했으며 고급스런 포장으로 품격을 더해 모텔 고객을 위한 음료로도 좋다. 경기종합유통의 이광기 대표은 “현재 모텔시장의 음료는 정형화 되있으며, 고급음료를 원하는 모텔, 고객들에 흡족할 만한 제품이 없었으나 웅진 장쾌삼 발효홍삼은 모든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기에 충분하다.”라고 추천했다. 웅진식품은 발효홍삼 1위 기업으로 2009년 발효홍삼의 매출은 200억 이었으나 최근 인기가 급증하면서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 200억을 달성하는 등 100%이상의 고속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50ml 개당 300원)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호텔업|2012-09-04 더보기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

고객이 원하는 스파욕조 강추위가 겨울철에 ‘목욕은 한 첩의 보약보다 좋다’는 말이 더욱 와 닿는다. 요즘 모텔을 찾는 고객들은 부담스러운 값비싼 스파시설 대신 모텔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파를 이용할 줄 안다. 모텔에서 목욕도 하나의 테마로 잡은 지 이미 오래, 스파 시설이 기본옵션으로 들어가는 모텔이 늘고 있다. 야놀자닷컴에 이용후기를 읽다 보면 월풀 이용에 대한 불만후기가 유독 많다. 지친 몸을 이끌고 욕조에 몸을 담그고 월풀 버튼을 눌렀는데, 검은 찌꺼기와 머리카락이 쏟아져 나와 매우 불쾌했다는 글, 한 커플은 이미 월풀 청소법을 숙지해 여자친구가 TV를 보는 동안 남자친구는 욕실로 가 월풀 욕조 청소를 한다는 글, 겨울철을 맞아 욕조 사용객이 늘면서 잦은 불만후기가 눈에 띈다. 월풀은 완전 배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청소관리가 필수적이다. 만일 객실관리자가 깜빡한다면, 투숙객은 오수와 악취 등 비위생적인 목욕을 경험하게 된다. 반면 스파는 완전배수가 가능해서 위생적이고 청소가 용이하며, 입욕제 사용으로 모터가 부식될 걱정이 없고, 공회전이 가능해 월풀의 주요 고장 원인에서 해방될 수 있다. 뉴스파는 오랫동안 숙박업소에 납품 실적을 바탕으로 믿음과 신뢰를 쌓고 있는 욕실자재 전문 기업이다. 뉴스파의 스파시스템은 욕조자체를 바꾸는 기존 월풀과는 달리 욕실의 기존 욕조에 기포발생매트와 기포발생장치를 이용해 스파욕조로 변경시키는 장치이다. 욕조 바닥에 부착된 스파매트에서는 매초 수십만 개의 공기 방울이 발생돼 강력한 마사지 기능을 발휘한다. 표준형 스파 구성품은 기포발생장치, 스파매트, 연결관, 베개로 구성되며, 무엇보다 기존의 욕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뉴스파 010-3800-1904 / 016-568-0001

호텔업|2012-09-04 더보기

폐기 매트리스 새 침대로 둔갑 주의

이제 모텔에서 산림욕 한다. 외관이 마음에 들어서 방문한 모텔, 객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오마이갓~ 찌든 담배냄새에 퀘퀘묵은 여관 냄새까지 코를 찔러! 객실에 PDP, PC, 월풀이 있으면 뭐해? 숨을 못 쉬겠는데, 우리는 맑은 공기를 원한다! 모텔엔 금연객실 없나요? 해결방안> 산이나 숲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피톤치드를 이제 모텔에서도 만날 수 있다. 트리플러스는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컴팩트한 디자인의 소형제품으로 전력사용이 매우 적고, 특허 받은 자연기화방식을 이용해 객실 내 실내공간을 피톤치드로 채워주는 친환경 제품이다. 이제 모텔 객실 공간에 삼림욕의 정수인 피톤치드를 접목해 방문 고객에게 숲 속 건강한 공기를 선물하자. 트리플러스 010-9907-0545 폐기 매트리스 새 침대로 둔갑 주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가에 구입하는 매트리스는 모두 재생 매트리스라고 하던데? 모텔에 딱 맞는 튼튼하고 품질 좋은 매트리스 어디 없나? 모두가 전문가라고 말하지만 과거 TV 방송이 자꾸 떠올라서 누구 말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단 말이야? 해결방안> 침대 폐 매트리스를 수거해 새것처럼 둔갑시킨 재활용 매트리스가 숙박업계 시중에 여전히 나돌고 있다. 이는 호텔업주 스스로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궁전침대 관계자 “매트리스를 만져봤을 때 스프링이 직접 손으로 느껴지고 소리가 나는 듯하면 재생여부를 의심해라. 지나치게 저가의 제품도 내장재 질이 낮고 폐 제품일 수 있어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궁전침대 010-5544-0401

호텔업|2012-09-04 더보기

비메이커 화장품은 경쟁력이 없다.

중저가 아놀드파머 브랜드 화장품 출시, 호텔업주 대환영 서울 강서구에서 객실 30개짜리 모텔을 운영하는 최모씨는 요즘 객실 화장품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투자비용을 아끼려 저가의 화장품을 비치했다가는 고객의 외면을 받기 쉽고, 모텔 이미지까지 떨어질 수 있으며, 객실 비품 도난 사고에 화장품이 대표적 품목이어서 제품 선택이 쉽지만은 않다. 모텔 객실 화장품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이제 아놀드파머 기능성 프리미엄 화장품을 주목하자. 아놀드파머 화장품은 식약청이 인증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아놀드파머사의 엄격한 브랜드와 품질관리 기준에 의하여 생산돼 더욱 믿을 수 있고, 점점 고급화되는 모텔 방문 고객의 성향에 맞게 한층 고급화된 품질이 특징이다. 제품은 140ml 남성 스킨, 로션과 150ml 여성 스킨, 로션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중저가로 고가와 저가의 화장품 간에 중간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충남 천안 E 모텔 업주는 “저렴한 가격에 아놀드파머 브랜드라 믿음이 갔고, 화장품 케이스 디자인과 향긋한 향 또한 마음에 들었다.”며 “고객반응 또한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놀드파머 화장품 구매 문의는 덕영유통과 경기종합유통으로 2011년 신년을 맞아 10 Box (400개) 구매 시 2 Box (80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호텔업|2012-09-04 더보기

모텔 액체세재 \'최강\' 샤크린 파워

샤크린파워, 숙박업소 첫 액체타입 세재 가루 세제로 대표되던 국내 숙박업 시장에 드디어 모텔 전용 액체세제가 선보였다. 욕실 전용세재 ‘샤크린’과 객실탈취제 ‘센스플러스’로 잘 알려진 푸른신화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샤크린파워’가 그 주인공. ‘푸른신화’는 숙박업소 히트 상품을 연달아 내놓으면서 업계 해당 분야에 높은 점유율과 인지도를 차지하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반 가정에서는 이미 물에 잘 녹고 세제 찌꺼기가 없으며 가루가 날리거나 사용 중 굳는 일이 없는 액체타입의 세재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숙박업 시장에서는 그 동안 대용량 제품이 출시되지 않아 액체세제를 사용하는 모텔은 찾아볼 수 없었다. 잠실에서 모텔을 경영하는 김모(46)씨는 자체적으로 수건을 세탁하는데, 쉴새 없이 돌아가는 세탁기에 많은 양의 수건을 넣다 보니 혈흔이나 찌든 때도 말끔하게 지워지지 않고, 재가 잘 녹지 않아 수건에 그대로 묻어 나오는 게 항상 불만이었다. 샤크린파워는 국내 숙박업소 최초의 액체세제로 단백질 분해 작용과 2가지 계면활성제의 활성작용으로 섬유 깊숙히 침투해 구석구석 숨은 단백질 때, 숨은 때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찬물에도 100% 융해되어 세제 찌꺼기를 남기지 않으며, 99.9%의 높은 살균력을 자랑한다. 샤크린파워가 뛰어난 기능과 함께 중요시한 것은 바로 대용량이다. 이제 액체세제는 비쌀 거라는 고정관념은 과감히 버려도 좋다. 샤크린파워는 숙박업소 전용 액체세제답게 간편한 4.1kg과 10kg, 20kg 대용량 제품을 선보여 가격의 부담을 없앴다. 푸른신화 1577-5380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호텔업|2012-09-04 더보기

극장처럼 3D 영화를 즐기자

모텔도 이제 극장처럼 3D 영화를 즐긴다 지난해 영화 3D 아바타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3D 영상의 시대가 열린 가운데 한국의 모델도 그 대열에 동참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모텔은 3D 영화를 하나의 테마로 잡아 새로운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3D 영화 관련 업체 가운데 최상의 3D 구현 기술을 보유한 (주)지직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직은 3D 영상 프로젝터와 셔터글래스, 파워DVD, 120” 초대형 스크린 등을 공급해 게임과 영화, TV 영상 공급능력을 갖춘 3D 종합 솔루션 업체이다. 모텔 3D 세상 빨리 온다. 지직의 제품을 통하면 기존의 영화나 드라마도 손쉽게 3D로 변환해 볼 수 있다. 손쉽게 모텔에서 3D TV가 아닌 초대형 스크린 화면을 통해서 3D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동영상 파일이나 DVD를 재생시키고 지직 제품을 통하면 3D 영상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 이제 게임도 대형 스크린 3D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현재 공식적으로 3D 영상을 지원하는 PC용 게임은 배트맨, 바이오하자드 등 20여 종으로 앞으로 더욱 증가할 추세다. 또 아이온, 테라 등 최신 인기 게임을 3D 입체로 즐길 수 있어 젊은 고객에게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3D로 제작된 컨텐츠가 부족해 3D가 다소 멀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지직의 등장으로 모텔 3D 테마가 예상보다 일찍 객실 속으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소개> 3D 입체안경, 셔터방식의 글래스로 화질손상을 최소화하여 눈의 피로부담을 최소화 3D 프로젝터 선명한 밝기를 지원하는 3D 프로젝터,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과 우수한 다기능 데이터 비디오 프로젝터 사용 셋탑박스 최신영화나 TV 프로그램, 게임을 3D로 경험할 수 있게 구축된 3D 셋탑 박스 (주)지직 070-7593-1900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호텔업|2012-09-04 더보기

모텔 업주 맞춤형, 스마트 객실 관리 시스템

모텔 업주 맞춤형, 스마트 객실 관리 시스템 객실관리 시스템은 모텔 프런트에서 효율적으로 객실현황관리, 에너지관리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동시에 객실관리, 안전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져 최근 고객 서비스 향상 기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C&A 정보테크는 숙박업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자랑하는 기업으로 객실관리 시스템 업계에 새로운 주자로 인지도를 얻고 있다. 객실관리 시스템의 설치효과는 당연 객실판매현황 파악과, 객실 상황 정보파악, 전등 및 전열 자동차단, 객실 냉 난방 자동 제어 등을 들 수 있다. C&A 정보테크는 저렴한 가격대의 간단형부터 다양한 기능의 최고급형 제품까지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으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최고급형 스마트 시스템은 기존의 모든 기능이 탑제되고 최신 4개 언어 음성 출력시스템 적용, 만약 외국인이 TV 볼륨을 높게해 주변 객실에 피해를 준다면 프런트 근무자는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볼륨을 줄여달라는 방송을 외국어로 전할 수 있다. 고급형은 전등제어, 냉난방제어, 모닝콜 자가설정, 자동차대기 등의 보편적인 고급형 시스템에 LED사인으로 품격을 높였으며, 여러 칼라를 사용한 호실등은 객실복도의 인테리어에 한층 아름답게 해준다. 일반형은 보편적인 기존 시스템에 CCTV, 터치모니터를 연동해 객실 입,퇴실을 ㅈ어밀하게 3초 이내 동영상을 통해 즉시 확인 가능한 시스템, 초보근무자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보급형은 객실 내부에 키텍이나 전자장치 없이 외부에서 객실 도어 온 오프를 감지하여 CCTV 영상과 프런트 소프트웨어에 연동 처리한다. 객실관리만 최소 전문화된 시스템이다. 간단형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객실 내부에 키텍이나 별다른 설치 장치 없이 프런트에서 간단한 장치와 CCTV를 소프트웨어에 연동하여 객실판매 및 객실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C&A 정보테크 070-4206-8808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호텔업|2012-09-04 더보기

숙박업소 최초 액체세제 샤크린파워 돌풍

고객을 향합니다_HIT ITEM 숙박업소 최초 액체세제 샤크린파워 돌풍 푸른신화의 숙박업소 최초 액제세제인 ‘샤크린파워’가 그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액체 세제는 일반 가루 세제보다 가격이 비싸다. 세척력과 편리성을 생각하면 합리적이라 하겠지만, 그래도 소비자 입장에서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면 과연 판매실적은 어떨까? 국내 유명 A업체는 지난 해 5월 출시한 액체세제 브랜드가 최단 기간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고, 연평균 20~35% 성장하면서 연간 700억 원 규모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또 국내 생활용품 전문기업 P 업체는 부유층과 중산층이 늘면서 액체세재 시장의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고 밝힌 바 있다. 비싸면서도 잘 팔리는 가정용 액체 세제, 하지만, 앞으로 모텔에서는 액체 세제가 비싸다는 고정관념은 버려도 좋다. 숙박업소 최초 액체세제인 샤크린파워는 출시 이후 승승장구하고 있다. 뛰어난 효과와 숙박업소 맞춤형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숙박업소 특성 상 수건류를 자체 세탁하는 업소가 많은데, 한번에 많은 양을 세탁하다 보니 가루 세재가 녹지 않고 수건 사이에 묻어져 나오기 일쑤였다. 또 세제가 찬물에 녹지 않아 그만큼 세척력이 떨어져 찌든때나 묵은 때가 잘 지워지지 않았다. 이런 고충을 잘 파악한 액체 세제 ‘샤크린파워’는 많은 숙박업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찬물에도 잘 녹아 찌꺼기가 남지 않았고, 세척력은 증가되었기 때문이다. 가루세제에 비해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효과 또한 좋으니, 소비자의 주문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일 아닌가? 샤크린 파워는 세탁전용 액체세제다. 지난 2008년 개발을 시작, 독일이나 일본 등 선직국 제품에도 뒤떨어지지 않는 경쟁력 있는 세척력을 가진 세탁 세제로 개발 되었지만,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2011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출시되었다. 값비싼 액체세제의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지 않고서는 숙박시장에서 상용화되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푸른신화만이 만들 수 있는 뛰어난 제품력을 물론, 가격 부담까지 확줄인 숙박업소 세탁세제 ‘’샤크린파워’가 비로소 그 모습을 선보인 것이다. ‘샤크린파워’는 지난 2009년 7월부터 전국 빨래방 체인 본사에 납품(OEM생산)을 시작하여 이미 1년 6개월 이상 전문 업체에서 그 제품력을 검증 받았다. 이는 깐깐하기로 소문난 푸른신화 김응복 대표가 이미 숙박업계 출시 전 세탁 전문 업체에서 그 제품과 성능 등을 검증한 셈이다. 푸른신화는 샤크린파워 품질의 고급성을 자신한다. 그 자부심의 발로가 브랜드명 자체다. 가장 먼저 모텔을 생각한데서 비롯된 제품이 회사의 대표 상품인 샤크린이다. 거기에 파워를 붙여 더욱 넘치는 자신감과 힘을 과시했다. 제품의 성능과 자부심에 숙박업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푸른신화는 올해 1월 출시한 ‘샤크린파워’가 불과 2개월 만에 놀라울 정도의 누적 매출을 돌파했고 하루에도 수 차례 제품 문의전화가 끊이지 않는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샤크린파워는 전국 38,000여 숙박업소 시장에 꾸준한 상품 판매와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푸른신화는 숙박업소 탈취제와 세정제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샤크린=숙박업소전용’이란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구사하고 있다. 회사측은 “액체의 특성상 가루세재에 비해 찬물에도 100% 융해돼 세재 찌꺼기를 남기지 않고, 숨은 때 제거 능력이 탁월한데다 헹굼성이 뛰어나고 사용이 간편한 이유로 인기를 끈 것”이라고 분석했다. 샤크린파워는 국내 숙박업소 최초의 액체세제로 단백질 분해 작용과 2가지 계면활성제의 활성작용으로 섬유 깊숙이 침투해 구석구석 숨은 단백질 때, 숨은 때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계면활성제 활성 작용이란 세탁물이 물에 잘 스며들게 하고 섬유에 부탁되어 있는 기름과 잘 섞여 세탁물의 때를 제거하는 작용을 말한다. 찬물에도 100% 융해되어 세제 찌꺼기를 남기지 않으며, 대장균 등 인체에 치명적인 세균들을 99.9% 제거해 높은 살균력을 자랑한다. 게다가 저기포시스템과 액상시스템으로 헹굼 시 물을 절약할 수 있고, 온수 사용이 필요 없어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해준다. 숙박업소 운영 상황을 감안해 여성들도 사용이 간편한 계량컵 부탁 용기를 개발해 4.1kg 제품을선보였다. ‘이는 어떻게 하면 숙박업소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의 고민에서 나온 제품 디자인과 용기의 개발이다. 10kg, 20kg 대용량 제품을 선보여 편리성을 더하고 가격의 부담을 줄였다. 김응복 대표는 “숙박업소에 딱 맞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쏟아부었다.”며 “액체 세재가 비싸다는 고정관념은 버려도 좋다.”고 장담했다. 현재 샤크린파워는 숙박업소 세정제 분야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비자 호감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 나아가 업체 한 관계자는 2011년도 숙박업소 히트상품으로 푸른신화의 샤크린파워를 자신했다. 한편 푸른신화는 탈취제(센스플러스, 디에코), 세정재(샤크린Q, 샤크린파워, 샤크린), 미끄럼방지제(타일브레이크), 곰팡이제거제(팡이왕따) 상품을 전국 200여 용품, 비품업체를 통해 공급하는 사업으로 업계 해당 분야 높은 점유율과 인지도를 차지하고 있다. 품명 ㆍ샤크린파워 소개 ㆍ숙박업소 최초 액체세제로 강한 세척력과 살균력 자랑 특징 ㆍ간편하고 실속 있는 4..1kg과 대용량 10, 20kg 판매 ㆍ단백질 분해 작용, 숨은 때 깨끗이 제거 ㆍ찬물에도 100% 융해돼 세제찌꺼기 남지 않음 1577-5380 푸른신화

호텔업|2012-09-04 더보기

욕실 환풍기 65%가 우리제품

욕실 환풍기 65%가 우리제품 힘펠 김정환 대표 “청정기보다 공기정화 효과 커” 힘펠은 ‘제로크’라는 환풍기 모델로 지난해 아파트 욕실용 환풍기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65%를 기록한 기업이다. 아파트 건설 회사를 상대로 ‘B2B’ 영업을 주로 해왔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하다. 힘펠은 환풍기 모터에 수명이 있는 만큼 제품 교체 시장을 염두에 두고 신모델 ‘터보747’을 개발했다. 크기는 줄이고 흡입력을 강화하다 보니 환풍기 프러펠러 구조를 좀더 효율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벤치마킹 한 것이 ‘보잉 747’ 프로펠러 구조였다. 모텔명도 보잉 747에서 따와 터보 747로 붙였다. 또 소비자를 직접 공략하기 위해 환풍기 디자인도 강화했다. 대중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강화했다. 환풍기 업계로는 최초로 라디오 방송에 광고를 냈고, 여성잡지를 통해서도 광고했는데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좋았다. 작년 말부터는 사업영역을 넓혀 국내 전국 숙박업소에도 광고영업 시장을 넓혔다. ‘야놀자’ 숙박업 매거진 광고를 통해 평소 투숙객이 객실에서 피우는 담배 연기 때문에 골머리를 앓던 모텔과 숙박업계를 중심으로 터보 747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힘펠은 외국 시장 개척을 위해서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유럽 품질 인증인 CE와 일본 품질 인증인 PSE도 획득했다. 내년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건축박람회에서도 출품할 예정이다. 힘펠 김정환 대표는 “21년간 세계 최고 환풍기를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한 우물을 파고 있습니다. 직원들과 함께 중요한 국제 건축박람회에 빠지지 않고 참석해 세계 환풍기 시장 흐름을 공부하는 것도 이 때문이죠.”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힘펠은 매출 2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힘펠 031-226-3355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호텔업|2012-09-04 더보기

숙박업소 PC 윈도우 정품 OS? 리스피씨에게 맡겨라!

숙박업소 PC 윈도우 정품 OS? 리스피씨에게 맡겨라! 숙박업계의 빅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OS 관련하여 숙박업주님의 고민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기업환경에 맞는 윈도우7 Pro(프로페셔널) 정품을 숙박업소에서 의무적으로 사용 하도록 고지하고 있다. 현재 기존의 가격이 싼 조립 또는 중고 컴퓨터가 안고 있는 OS 정품 문제, PC 업그레이드 문제 그리고 갑작스런 PC오류 시 발생 되는 A/S문제 등 숙박업소 업주 분들은 다양한 문제에 직면 하고 있는 시점이며 소비자들의 고 사양PC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제안 하고 있는 IT리스/렌탈 전문기업 ㈜리스피씨는 품질,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부문에서 인정받고 있는 HP,삼성 특판채널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고지하는 윈도우7 프로 정품 OS를 탑재하여 컴퓨터, 모니터 등 다양한 숙박업 전용모델을 기획해 운영함으로써 숙박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각 숙박업소 업주들은 내부적인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에 젊은 소비자들의 고 사양 PC장비의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미래를 위한 장•단기적인 전략에 있어 모텔의 고사양 PC에 대한 투자는 계속적으로 미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른 투자의 실기(失期)로 인하여 적절한 수익에 대한 시기를 놓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리스피씨는 숙박업소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숙박업소 업주가 적기에 장비를 도입하고 사용 기간에 따라 비용을 지불할 수 게 하는 등의 획기적인 구조를 통해, 전국 모텔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리스피씨는 전국 PC방의 IT장비를 렌탈/리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숙박업소 및 모텔의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전략적인 숙박업소 전용 PC제품 리스/렌탈 마케팅으로 업주들의 눈높이에 맞는 가격대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은 주변지역 조립PC업체의 단기간 카드할부 결제 시스템에 그쳤던 것에 차별화하여, 고객지향적이고 실효성을 강조한 업주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라는 게 특징이다. 지금까지의 단순판매 등 명목상의 프로그램이 아닌,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고객의 요청사항에 부합하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기적으로 발송되는 DM 또는 www.leasebiz.co.kr 을 참조하거나, 1588-9980으로 연락하면 관련된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리스피씨 1588-9980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호텔업|2012-09-04 더보기
기사제보
이름*
이메일
내용*
주식회사 호텔업디알티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91 대륭테크노타운20차 1807호 | 대표이사: 이송주 | 사업자등록번호: 441-87-01934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금천-1204 호
| 직업정보: J1206020200010 | 고객센터 1644-7896 | Fax : 02-2225-8487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HotelDRT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