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변기 물을 내리면 이상한 소리 또한 납니다.

댓글의 기술효과적인 불만후기 응대법평범한 업체들은 악성후기 한두개만 생겨도 불안해 하지만 , 잘나가는 업체들은 오히려 환영한다. 회원들의 불만 후기에 달린 업체의 성실한 답변이 칭찬 후기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이다. 예의를 갖춘 정중한 사과를 통해 업체의 친절함을, 그리고 서비스와 시설 개선에 대한 약속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업체를 알리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꼼꼼한 소비자들은 화려한 광고 문구보다 고객 게시판에서 오가는 내용을 더욱 신뢰하기 마련이다. 모범적인 후기 응대 사례를 살펴보고, 댓글의 기술을 익혀보자.▶방음이 전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물을 사용하면 물소리와 함께 각종 잡음소리가 납니다. 욕실에물을 틀거나 변기 물을 내리면 이상한 소리 또한 납니다. 샤워기는 고장이 났는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그 위에서 떨어지는 물을 이용해서 씻었습니다. 너무 엉망이네요.★고객님 안녕하세요. 우선 층간 소음에 관한 문제는 중간벽에 가벼운 용벽으로 마무리하다보니 층간 소음이 발생하여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팀과 논의하여 최대한 층간 소음을 줄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워기는 물이 분출되는 곳이 두군데 이다 보니 중간에 호환을 시켜주는 스위치가 오작동 되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모두 해결된 상태입니다. 다시 저희 호텔을 찾아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객실 온도를 조절하려고 하니 중앙난방시스템이여서 프런트에 요청했지만 아침까지 29도로 유지되어 있어 너무 더웠습니다. 또한 수건이 부족해서 요청했더니 불쾌한 기색을 들어내시더라고요. 너무 실망스럽습니다.★안녕하세요. 저희 호텔의 난방 시스템이 중앙제어 시스템으로 객실의 온도계 및 조절기는 사용하고 있지않아 50객실의 모든 고객님들의 취향을 맞춰 드리기가 힘든 고충이 있습니다. 보일러 가동을 바로 중지했는데 온도가 내려가는 속도가 더뎌서 그런거 같습니다. 또한 수건 요청건에 좋게 서비스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이번 한 번 너그러이 용서해 주시고 다음 이용 시에는 고객님들께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시겠습니다.▶서비스, 객실이며 모든게 만족스러웠습니다. 불편했던 점 한가지를 꼽으면 욕실 샤워기가 옆으로 터져서 물이 세어 나왔는데 이것만 고쳐주시면 최고입니다.★좋은 이용후기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샤워기 문제는 전적으로 저희들 불찰입니다. 샤워기를 바닥에떨어뜨려 샤워기 헤드 사이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아 저희가 매번 점검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청소 팀과 점검 팀 사이에 사인이 제대로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너무 죄송합니다. 객실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바로 데스크로 연락 주세요~ 다음에 오셨을 때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27 더보기

해운대 콤바 &성남 휴플러스

참~ 잘했어요!^.^고객들은 무엇에 만족하는가? 야놀자 이용후기를 통해 알아보자!부산 해운대 콤마: 부산 해운대구 우동 637-7닉네임 : 곤쥬나라사진만 봐도 우와의 연속인데 다녀와보니 정말 반했습니다. 콤마의 906호 객실을 이용했는데요 복층으로 되어 있어 도심속의 펜트 하우스 같았습니다. 복층이라 불편할 수 있는 화장실 문제도 세심하게 배려해주셔서 아랫층에도 화장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운대에서 제일 이쁜 펜션같은 모텔! 관광객들에게도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더욱 더 성장하는 콤마 되세요.닉네임 : 상크밍밍♥|우선 주차장 공간이 넓어서 주차하는데 편리했습니다. 해운대에 위치한 콤마는 입구에 해수욕을 즐기고 돌아온 고객을 위해 모래를 씻고 들어갈 수 있도록 샤워시설도 센스있게 설치해 두었고, 프런트에 들어서면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맞이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객실 역시 깔끔했습니다. 해운대 콤마 근처에 맛집도 많고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할게요.성남 휴플러스: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77닉네임 : rlarudwns다른 업체 가봤다가 너무 위생이 별로여서 여기로 다시 찾아온 손님입니다. 일단 여기는 다른 모텔에 비해 깨끗합니다. 특히나 침대나 화장실 이런 곳에 예민한대 여기는 머리카락이나 이런 것은 정말 하나도 없네요. 만족합니다. 더구나 전기장판도 있어요. 감동입니다. 휴 플러스 업체는 가격도 저렴하고 정말 좋습니다.제일 가격 대비 좋고 청결 상태도 좋습니다. 최고예요.닉네임 : ttqpqptt준특실 이상을 원하였더니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바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딱 원하는 스타일의 방이라 편히 쉬다 갈 수 있었습니다. 직원 분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가격도 적절할 뿐더러 분위기도 좋습니다. 침대도 푹신하고 조명도 안 나오는 것 없이 좋았습니다. 관리가 잘 되어있는 휴플러스 정말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기분좋게 푹 쉬다 나왔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23 더보기

그립의 종류

골프야놀자골프칼럼 초보의 정석그립의 종류그립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고무그립과 실그립입니다. 고무그립과 실그립의 차이점은 그립의 단단함, 그리고 용도의 차이가 있습니다.고무그립그립을 잡았을 때,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 나고 연습을 오래해도 실그립보다 손이 덜 아프고 그립감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실그립그립의 강도는 조금 단단하지만 손에 땀이 많은 골퍼가 사용하면 좋다. 그립에 있는 실이 미끄럼방지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립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립은 남성용 여성용이 따로 있는데 이는 사이즈와 무게 차이입니다. 남성용 혹은 여성용도 두 가지의 사이즈로 나옵니다.퍼터 그립의 종류아이언이나 우드의 그립만 다양한게 아니라 실제로 더 다양한 그립이 있는 클럽은 바로 퍼터입니다. 모양이나 색, 그리고 굵기가 아주 다양한데요. 이뿐 아니라 무게도 아주아주 다양하게 나온답니다.얅은 그립 손안에 촥~ 들어오는 그립감과 최대한 느낌을 살려 퍼터를 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즉 감을 느끼기 쉽고, 조작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굵은 그립 손목을 많이 쓰는 골퍼들이 사용하면 손목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느낌을 중요시하는 골퍼라면 조금은 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퍼터 그립은 이렇게 다양한 굵기가 있으면서도 컬러는 더욱이 다양하게 나와 나만의 개성을 더 표현할 수 있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22 더보기

지치고 고단한 삶을 모텔업 커뮤니티에서 풀자

호텔업 썰친구나 가족들은 절대 이해 못할 모텔리어들만의 다양한 에피소드! 공감을 나누고 싶다면 호텔업닷컴에 접속하여 커뮤니티 게시판을이용해 보자! 서로가 남긴 글을 읽고, 교류하며 고된 모텔리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더블 낼 수 있는 방법 투베팅귀신저는 자주 오는 손님들 중 일찍 가는 분들의 차종과 번호를 항상 외우고 다닙니다. 그 손님이 주차를 하러 들어오면 카운터로 무전을 날립니다. 그럼 카운터는 더블청소를 위해 가장 이동하기 편한 동선으로 방 배정을 하지요. 가령 2층은 전부 일찍 가는 손님들로 모으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더블이 평소보다 하나 둘씩 더 나게 되더군요. 주말마다 자주오면서 일찍 가시는 분들을 혹시 놓치고 있지 않나요?동절기 눈오기 전 미리 준비하기 유리구두굽동절기에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염화칼슘은 옥x 이나 1x번가 가시면 포당 4,500~6,000원 사이 입니다. 이 때 성분을 잘 보고 염토 60% 이상 되는걸 사셔서 뿌려야 효과가 좋습니다. 이미 눈이 얼어 있는 곳에 뿌릴 때는 눈을 조금 퍼다가 얼은 곳 위에다가 눈을 살살 뿌려놓은 후에 그 위에다 뿌리면 얼어있는 곳까지 같이 녹일 수가 있습니다~.도움이 되는 업무할 때 마음가짐 개패로레이스1.항상 웃는다말은 쉬운데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옛말에도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틀린 말이 아닙니다2.화가 나면 참되 요령껏 참는다우리 직종은 여러 사람을 상대하게 되니 하루에 열두번도 더 기분이 상할 때가 많습니다. 시비 거는 손님에게 화를 내봤자 기분만 상하고 내 자신에게 더욱 손해입니다. 이럴 경우 요령껏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5분만 지나면 잘 참았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3. 배려는 신뢰를 낳는다내가 관리자일 경우에는 당번들에게 쉬는 시간을 좀더 확보해 주도록 합시다. 이를테면 담배 한 개피라도 편하게 피고 오라고 말할 수 있는 배려가 있겠네요. 또한 메이드의 업무가 가장 힘들다는 점을 항상 염두하고 쉴 틈 없이 청소를 지시하기 보다는, 여유있게 쉬엄쉬엄 일하시라고 건내는 말 한마디가 힘들고 지칠 때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당번일 경우에는 서로의 교대시간에 10분정도라도 먼저 출근하여 교대해주고 정리점검도 먼저 하도록 해봅시다. 이런 점만 잘 지켜도 서로가 웃으면서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객실 세팅의 기본 달빛고양이야1.수건관리 : 항상 뽀송뽀송하고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가끔 수건냄새를 맡아보는 것도 관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건에서 안좋은 냄새가 난다면 과감하게 다시 세탁하세요. 이 때 섬유유연제를 넣고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님이 씻고 수건으로 몸을 닦을 때 좋은 향기가 난다면 재 방문할 확률이 높아집니다.2.샤워기 관리 : 샤워할 때 수압이 약하거나 온냉수가 조절이 안되면 불편함을 많이 호소하십니다. 또한 재방문 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샤워기의 높은 수압과 온냉수의 자유로운 조절도 항상 신경써야 합니다.3.음료수관리 : 음료수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세요. 똑같은 음료수를 계속 놓다 보면 단골손님은 싫어합니다.4. 그리고 항상 중요한 청결! (시트 및 이불 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합니다)소홀하기 쉬운 냉장고 관리 황태자7600우선 전원을 분리하고 구석구석 먼지 제거 후 성에는 세면장에서 물로 쏘아 제거합니다. 특히 문 열고 닫는 바킹 부분을 깨끗이 청소하면 완전 새것처럼 보입니다. 손님 만족을 위해 객실 청소시 냉장고 내부도 함께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17 더보기

보통체형 여성 X자 체형의 운동 방법

보통체형 여성 X자 체형의 운동 방법근력운동X자 체형의 여성은 어깨넓이, 가슴의 크기, 허리둘레에 대한 차이가 있으나, 지방의 분포가 몸 전체적으로 균등히 축적된 상태이다. 가슴이 발달된 경우가 많으며, 갈비뼈가 좋은 편이고,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은 좋은 편으로서, 뚱뚱해 보이지는 않지만, 체지방은 어느 정도 있거나 정상체중보다 높아서 다이어트가 필요한 체형이다. 운동 방법은 상, 하체의 전체적인 근력운동을 실시하여, 근육량을 증대해서 탄력 있는 신체를 만드는 목적으로 근력운동을 실시해야 한다. 처음 2~3개월 간은 웨이트트레이닝에 적응하는 초급자 수준의 적응 훈련에 집중하고, 중급자 단계에서는 기계 기구와 아령, 바벨을 적절하게 혼합해서 운동하는 것이 좋다.유산소운동급격한 감량은 신체적 무리를 주고, 요요현상 등 부작용의 우려가 크기 때문에, 한달에 1~2kg 정도로 해서, 천천히 감량 목표를 세우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은 일주일에 4일 이상 실시하고, 운동시간은 30분 이상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근력운동 후에 유산소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고정자전거, 런닝머신을 이용한 운동이 좋다. 실내에서 운동할 경우에는, 근력운동을 마친 다음에 런닝머신에서 빠른 워킹으로 30분 이상 운동해주는 것이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유산소운동의 강도는 최대 심박수의 ‘(220-나이) = X 0.7 = 값’ 의 범위를 유지하는 강도로 하는 것이 좋다.휴식과 회복심각한 근육통이 있는 부위가 있다면, 그 부위는 완전히 회복을 할 때까지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방은 운동하는 즉시 빠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기적이고, 장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며, 운동 중 피곤함과 무리를 느끼면 충분히 휴식해 주는 것도 필요하다. 수면시간은 하루에 8시간 정도로 하고,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부위에 대해서는 가급적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휴식기간 중에도 식이요법은 계속 유지해야 되며, 특히 활동량을 늘려서 많이 움직여 주는 것이 좋다. 컨디션이 좋지 않고, 피로도가 높은 날에는 스트레칭만 해주거나, 낮은 강도의 운동과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풀어주는 범위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영양섭취보통체형 여성X자 체형에는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 식사로 하는 식습관에 변화를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칼로리 연소 효과를 얻기 위해서 하루 기초대사량에 맞춘 칼로리를 계산하고, 칼로리에 맞추어서 하루 5~6끼의 식사를 해서 조금씩 자주 먹는 형태의 식단을 구성하고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 시 탄수화물은 야채 및 감자, 쌀, 편두 같은 양질의 복합탄수화물 위주로 섭취하고,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 닭가슴살, 생선, 달걀흰자위 등으로 식사를 해 저칼로리 고단백 식습관을 유지한다. 그리고 밤찬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기 때문에, 저녁 식사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14 더보기

통장 쪼개기로 체계적인 급여관리 하기!

재테크 노하우통장 쪼개기로 체계적인 급여관리 하기!한 달 급여는 200정도 받고 있는데 어디에 어떻게 쓰고 있는지도 모르는 당신! 분명히 한달 지출내역을 계산해보면 돈이 남아야 하는데 항상 마이너스가 되어있고, 매달 적자로 마무리하고 있다면 오늘 내용에 주목하라! 오늘 내용을 참고 하여 앞으로는 새는 돈도 막고 불필요한 지출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통장쪼개기란 급여, 지출, 저축 등을 하나의 통장으로 하고 있다면, 그 통장을 세분화 하여 급여용 통장, 지출용 통장, 저축용 통장, 긴급자금용 통장으로 만들어서 따로따로 관리하는 방법이다. 말은 어려워 보여도 실상은 굉장히 간단하다.1. 급여용 통장 만들기급여용 통장은 말 그대로 급여가 들어오는 통장이다. 한달 열심히 일해서 받은 급여가 들어 오는 통장으로 이 통장에서 각종 공과금과 지출용, 저축용, 긴급자금용 통장에 이체를 하는 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월 급여가 일정한 날짜에 들어온다면 급여를 지급받은 날짜 2일 후로 3개의 통장에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2. 지출용 통장한달 동안 사용하는 생활비를 지출용 통장에 이체를 시켜두고, 이 통장과 연결되어 있는 체크카드를 제작하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게 되면 굳이 가계부를 작성하지 않아도 통장내역을 통해 어느 곳에 지출을 했는지 손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불필요한 지출도 파악이 가능해 추후에는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3. 저축용 통장정기적금, 펀드, 보험 등 한 달에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모든 재무적인 지출은 이 통장을 이용하도록 하자. 처음에는 자동이체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변경하고 난 후에는 별도의 신경을 쓰지 않아도 알아서 빠져나가게 될 것이다.4. 긴급자금용 통장살다 보면 일년에 한 두번씩은 목돈이 나가는 경우가 간혹 생기기 마련이다. 이럴 때 급여로 충당 할 수 있으면 상관 없겠지만 그 이상의 목돈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면 난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정기적금이나 보험을 해지하기는 그동안 납입한 돈이 너무 아깝게 느껴질 것이다. 이럴 때 한 달에 급여의 10% ~ 15%씩 미리 넣어둔다면 한번에 큰 목돈이 빠져나갈 때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통장쪼개기는 급여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자신의 한달 지출내역을 상세히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축의 금액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현재 자신이 한달에 지출을 얼마를 하고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거나 항상 급여 이상의 지출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는 모텔리어라면 이 방법을 꼭 사용하길 바란다. 더 크게 보면 호텔업주들도 직원들에게 주는 급여와 시설에 투자되는 비용 등을 따로따로 관리를 하게 된다면 모텔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10 더보기

성신여대 파라오 & 부평 N73

참~ 잘했어요!^.^고객들은 무엇에 만족하는가? 야놀자 이용후기를 통해 알아보자!성신여대 파라오: 서울 성북구 삼선동4가 351-2닉네임 : 쇼이짱사진도 찍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시설에 반해서 즐기다 보니 사진을 못 찍었어요. 카운터에 계시는 분도 친절하고 좋습니다. 이불도 하얗고 푹신푹신하고 편했습니다. 특실이라 스파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되어 방에서 새 냄새가 나긴 하는데 시설이 좋아서 금방 잊혀졌습니다. 가격도 다른 업체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닉네임 : 리처드킴성신여대 주변 업체를 자주 방문했었는데 다른 곳이 없을까 하고 검색해 알아낸 호텔 파라오입니다. 전화를 해보니 친절한 목소리에 우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프런트에는 각종 먹거리들이 놓여져 있고 주말임에도 할인을 해주셨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선 순간 무엇 하나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외관부더 객실까지 인테리어도 너무 마음에 들고 다음에 또 방문하겠습니다.부평 N73: 인천 부평구 부평동 159-11닉네임 : 조뽁차원이 다른 먹거리에 우선 놀랬습니다. 다른 곳들은 토스트, 팝콘, 음료수 등이 비슷한데 여기는 쿠키류와 핫바, 귤, 라면 등이 있어서 신선했습니다. 티타임 자판기에는 바나나라떼, 딸기라떼 처음 맛보는 차들도 있었고요 객실크기는 크지 않지만 둘이 사용하기에 아늑하고 충분합니다.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고, 직원분들이 유니폼을 맞춰 입으셔서 더 신뢰가 갔습니다. 번창하세요.닉네임 : bubble12오랜만에 부평가서 숙박하게 되었는데 건물이 화려하고 눈에 띄어 바로 들어 갔습니다. 프론트에 계신 남자직원분 너무 친절하셨어요. 가방이랑 짐을 두고 늦은 저녁에 야식을 먹을 겸 나오는데 문이 자동으로 안 잠겨서 실랑이를 버리고 있는데 어떻게 보셨는지 직접 올라오셔서 바로 해결해주서더라고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감동이였습니다. 자주자주 오겠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10 더보기

매 번가지만 6번 연속 일반실이 없다고 합니다.

댓글의 기술효과적인 불만후기 응대법평범한 업체들은 악성후기 한두개만 생겨도 불안해 하지만 , 잘나가는 업체들은 오히려 환영한다. 회원들의 불만 후기에 달린 업체의 성실한 답변이 칭찬 후기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이다. 예의를 갖춘 정중한 사과를 통해 업체의 친절함을, 그리고 서비스와 시설 개선에 대한 약속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업체를 알리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꼼꼼한 소비자들은 화려한 광고 문구보다 고객 게시판에서 오가는 내용을 더욱 신뢰하기 마련이다. 모범적인 후기 응대 사례를 살펴보고, 댓글의 기술을 익혀보자.▶주말이 아닌 평일 17시 전에 매 번가지만 6번 연속 일반실이 없다고 합니다. 방을 하나하나 확인 할 수도 없고, 6번 연속 준 특실을 이용했습니다. 청결이나 카운터 사장님은 친절하시고 만족합니다. 별도로 작동되는 히터는 없나요? 방이 너무 추웠습니다.★오실 때마다 일반실이 없으셔서 불편함을 드린 점 정말 죄송합니다. 비즈니스 호텔로 운영되다 보니 외국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외국분들 같은 경우 일반실 위주로 예약을 하다 보니 일반실이 항상 여유가 없습니다. 대실 같은 경우 현재 이벤트 중으로 12시 이전 입실 고객으로 현금결제 시 전 객실 20,000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 이용이 가능하시니 꼭 한번 이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컴퓨터 사양이 안 좋은지 멋대로 꺼져서 영화도 제대로 보지 못하였습니다. 방이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틀려고 하니 에어컨이 안되어 창문을 열었다가 닫았다를 반복하였고 충전기도 없어 프런트까지 다녀왔네요★안녕하세요 회원님. PC 에러부분은 손님이 퇴실 후 다시 한번 점검하여 같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꼭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척 추워진 날씨를 생각하여 객실 온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온도를 조절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는 에어컨 콘센트를 빼놓고 있어서 에어컨 가동이 되지 않아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언제든지 프런트로 전화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많은 기대를 하고 갔는데 객실이 너무 추워 고생해 실망이 큽니다. 새단장이라곤 하지만 각종 새집 증후군 냄새가 심해서 불편했습니다.★방문해주신 회원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춥게 주무셨다고 하시니 죄송스러움에 고개를 들지못하겠습니다. 프런트로 연락 주셨으면 객실을 바꿔드리거나 난방온도를 더 높이는 방법 등으로 바로 조치를 해드렸을 텐데 아쉬움이 큽니다. 리모델링하고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냄새가 나셨을 수도 있는데 현재 꾸준하게 환기를 시키고 있으며 다시 방문하셨을 때는 새집 증후군 냄새는 나지 않을 실 겁니다. 다시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09 더보기

2014년 토정비결!

2014년 토정비결!말띠(午)2014년은 당신의 해흩어지는 것들이 모여들고 잃었던 것을 회복 하게되는 해 입니다. 자신을 생해주는 것들을 만나게 되는 해이니 사람들 만남에 적극적으로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없었던 것을 얻게 되고 작았던 것이 불어나게 되는 길 한 해입니다. 건강운이 재물, 직업운을 못 받쳐 줄 수 있으니 봄까지는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봄에 건강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여름에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부지런히 자기개발에 노력한다면 뜻밖의 승진이나 취업운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가정에 소홀해져 약간은 위기해 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자리가 좋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탁월한 능력으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우연히 조력자를 만나게 될것이며 행운까지 따라오게 될것 입니다. 장거리 여행이나 이동만 피하면 올해는 운수대통 당신의 해가 될것입니다.쥐띠(子)매사에 신중하고 자기관리가 필요매사에 신중한 계획과 철저한 자기관리가 요구 하는 해가 될것입니다. 집과 회사의 이동이 생길것이며, 생각지도 못한 곳에 돈의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대처해야 합니다. 지난 날의 일들은 과감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고, 잠시 정체되는 운이 있으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헤쳐나가는 용기가 필요한 때입니다.소띠(醜)중요한 일의 연속올해 중요한 일들의 연속입니다. 모든 일을 처리 할때 앞서 알아보고 준비해야 할것입니다. 또한 가지고 있는 것들을 잃지 않게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의 변화에 두려움을 버리고 즐긴다는 마음으로 다가가세요. 경솔하게 다가가면 막대한 손실이 있을겁니다. 어려운 문제가 닥 쳤다면 친구말고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호랑이띠(寅)올해는 호랑이띠의 해2014년은 호랑이띠의 해입니다. 최고의 행운이 따라옵니다. 지금껏 쌓아왔던 노력에 대한 댓가가 찾아오며 꿈꿔왔던 일들이 보이기 시작할것 입니다,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꼭 잡아야 할것이며, 어리석은 대처로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올해에는 자신이 세운 계획에 자신있게 도전한다면 번창하는 계기가 될것입니다.토끼띠(卯)소중한 귀인의 만남귀인의 만남으로 자신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알풀렸던 일이 귀인의 도움으로 그동안 어려웠던 일들을 풀어나가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더디니 인내심을 가지기 바랍니다. 용기와 자립심을 길러 다가오는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해야합니다. 올해는 감정의 변화가 심한 해로 자신의 컨트롤이 어느때 보다 필요합니다.용띠(辰)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공들여 온 일들이 아직 멀게만 느껴집니다. 앞으로 일을 함에 있어 꼼꼼하지 못한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찾아올것이며 몸의 이상이 생길 것 입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현명하고 지혜롭게 풀어나가면 큰 문제없이 이겨낼 것입니다. 세상의 밝은 면을 보도록 노력하고 가까운 지인들과의 친분도 잘 쌓아야 할 것입니다.뱀띠(巳)금전적 운이 최고금전적으로 커다란 이익이 찾아 올것입니다. 자신의 의견에 반대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대담하게 헤쳐나간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조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목표한 바를 성취할 것입니다. 주의 사람들에게 베푸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정체되었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고 인정받는 한 해 입니다.양띠(未)자기발전에 매진하라현재 하고있는 일과 자신의 건강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갸 할 것입니다. 올해는 조용하게 지나가게 될 해로서 자기발전에 매진해야 합니다. 사회활동도 무난하게 진행될 것이며 주위로 부터 인정받고 승진이나 취업의 기쁨이 따를것 입니다. 한번에 눈에 띄는 발전은 힘들 수 있으니 점차 발전됨을 기다리면 자심감도 상승됩니다.원숭이띠(申)정신없이 바쁜 한해여러가지 일로 바쁜 한해를 보내게 될것입니다. 또한 바쁜만큼 수입도 늘었지만 지출 또한 크게 늘어날것입니다. 올해는 자신의 약점을 잘 간파 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방법과 보완을 해야할 것입니다. 금전적인 이익을 코앞에 두고 잃을 수 있으니 절대 포기하지 않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년말부터는 모든일이 순조롭게 풀려갑니다.닭띠(酉)부지런함으로 승부를 가리자올해는 부지런함으로 승부를 해야할것입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주위에서 나를 도우려는 사람들이 생길 것입니다. 다사다난한 해가 될 것이니 유연함을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어느때보다도 아이디어가 샘 솟는 해입니다. 승진이나 취직 합격등 절호의 시기입니다. 또한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개띠(戌)올해 큰 명예로 최고의 해큰 성공과 명예가 따라오는 해로 최고의 해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직이나 개인사업을 하는 분이 라면 큰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노력해 왔던 인맥관리로 영향력있는 사람들이 주위에 몰려들것이며, 추가적인 수입으로 금전적으로 풍요로워질것입니다. 그동안 노력해왔던 모든 운이 결실을 맺는 해가 될것입니다.돼지띠(亥)소망하면 이루어진다전반적으로 소망하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해입니다. 자신에게 좋은 소식만이 기다리고 있으며 자신감이 넘쳐 흐릅니다. 노력했던 일들에 대해 주위로부터 찬사를 받을 것이며 금전적으로도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많이 따라올것입니다. 자신의 영역을 확고히 할 필요성이 있고, 친구가 대립 이 생길 수 있으니 유연하게 대처하세요.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06 더보기

지치고 고단한 삶을 모텔업 커뮤니티에서 풀자

호텔업 썰친구나 가족들은 절대 이해 못할 모텔리어들만의 다양한 에피소드! 공감을 나누고 싶다면 호텔업닷컴에 접속하여 커뮤니티 게시판을이용해 보자! 서로가 남긴 글을 읽고, 교류하며 고된 모텔리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눈에는 눈! 진상에는 진상! 응답하라2013우리 모텔에 진상 손님이 있었습니다. 나이도 20대 초반인데, 매일 술 먹고 와서 반말로 주차, 객실요금, 청소 등등 각종 꼬투리를 잡았습니다. 심지어는 방이 없다고 하면 안가고 버티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손님이 24시간 편의점 주인 아들이였던 겁니다. 실장님은 그 사실을 알고, 복수를 시작했습니다. 과자, 담배 등 소소한 물건들을 엄청많이 구매한 후에 바로 환불하는 식으로 3~4일간 똑같이 괴롭혔습니다. 결국 편의점 주인아들은 미안하다며 우리 모텔에 안오겠다고 했습니다. 본인도 서비스업에 종사하면서 다른 영업장에 와서 진상을 부리다니ㅠㅠ 우리 모텔리어 여러분들은 이런 행동 하는 분 없으시겠죠?모텔을 애용하는 연예인의 한마디에… 렉시 지킴이♡연예인 윤모씨... 그러니까 2002 월드컵 때 시청광장에서" 오~ 필승!!! 코레아~!" 를 외치신 그분이 TV에 출연해서 우리나라 모텔을 예찬하더군요. 거기까진 좋았습니다. 그런데 우리 가게 동네인 대전 유성에 천장이 열리는 모텔이 있다는 말을 해서 아직까지 전화가 폭주 중입니다. 하루 종일 전화를 받느라 진이 빠집니다...ㅠㅠ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저희 가게는 뚜껑이 열리지 않습니다. 가끔 진상 손님들 때문에 업무상 뚜껑 열리는 경우는 있으나 객실 뚜껑은 절대 열리지 않습니다. 다른데 알아보세요! ㅠㅠ이런 손님들만 왔으면…^^ 범팬티소년며칠 전, 숙박 손님이 왔는데 어려보이는 커플이였습니다. 입실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잠시 외출 하겠다고 말한 뒤 양손 가득 장을 봐왔더군요. 딱 봐도 먹을거리 였는데, 보나마나 더러워질게 뻔한 객실과 화장실을 생각하니 미리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잠시 뒤 놀라운 일이 펼쳐졌습니다. 입실했던 커플이 다시 프론트로 내려와 저희를 부르기에 가봤더니, 접시 두 곳에 케잌, 귤, 과자등을 담아서 내왔더군요. 감사 인사를 하고왜 저희한테까지 주시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러자 남자손님이 말하더군요 "오늘 여친 생일이에요. 잔치음식은 다 같이 나눠먹어야 좋다고 해서요." 그리고는 둘이서 미소를 짓더라구요. 그 모습이 어찌나 이뻐 보이던지 너무 감동이였습니다. 게다가 다음날 퇴실도 일찍 하고 방도 깔끔하게 정리하고 나갔더군요. 간만에 가슴 훈훈한 날이였습니다. 이 귀여운 커플, 담번에 오면 잘해드려야겠습니다^^ 자꾸 생각나는 당번님 건강마모텔일 그만둔 지 1년 반이 넘었네요.. 몇 달 하고 그만두고 시간이 오래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같이 일했던 그분이 왜 이리 생각이 날까요? 저랑 나이차이도 꽤 나는 분이었는데, 일할 때 그 분과 같은 조가 됐을 때 속으로 어찌나 좋았는지 ㅎㅎ 처음 해보는 모텔일이 너무 힘들었는데 그 분 아니었으면 며칠 못 버티고 그만뒀을거에요. 하루종일 제 얘기도 잘 들어주고 알게 모르게 챙겨도주고…. 일하면서 제가 실수한게 많았는데 커버도 많이 해주시고. ㅜㅜ 얼마 전에 그 가게 당번 공고 나왔던데 그만 두신걸까요? 사실 전 그만 두고나서 연락 한번도 못해봤어요. 그 분은 저랑 교대조 캐셔랑 친하셔서, 일할 때 많은 말을 못했었네요. 연락해보고 싶지만 이제는 전화번호도 모르네요. 부디 잘 지내시길….모두 건강하시고 대박들나세요 해맑은얼굴벌써 2013년도 얼마 안남았군요. 해놓은건 없는데 나이만 먹어가네요…. 모텔리어 분들 2013년 올해 정말 고생들 많이 하셨습니다. 짜증나고 힘들고 안좋은 기억들 모두 지우시고 내년엔 하시고픈 일 꼭 이루시고 모두 올해보다 더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대박들 나시고요 미리 새해인사 드립니다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ㅎㅎ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4-01-06 더보기

체지방제거를 위한 식사요령 & 체지방 줄이기

체지방제거를 위한 식사요령 & 체지방 줄이기식이요법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안 빠진다면 식이요법이 잘못된 것이다. 몸매 관리를 위해선 운동이 30% 이며, 영양(식이요법)이 60%를 차지한다.(10%는 충분한 휴식) 식이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오후 8시 이후에는 과일, 탄수화물, 염분을 금지하는 것이다. 과일의 과당은 몸에서 지방으로 전환되어서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해가 되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토마토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로 다이어트 식으로 훌륭하다. 특히 밥, 빵, 면류 등 탄수화물도 몸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며, 염분도 지방으로 전환되므로 가급적 모든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좋다. 식사 시에는 아침, 점심은 평상시대로 먹고 저녁에는 콩, 두부, 계란 흰자 등 식물성 단백질과 샤브샤브로 요리한 소고기 등 동물성 단백질, 채소 위주로 먹는 것이 좋다.복부 내장비만 줄이기건강에 해를 미치지 않는 선에서 줄일 수 있는 체지방의 양은 한 달에 1~3Kg정도이다. 만약 직장이 있거나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한 달에 체지방을 2Kg정도만 줄이는 것이 적절하다. 체중이 아니라 체지방으로 다이어트의 경과를 관찰해야 하는 이유는 체중은 수분 섭취량에 따라 변동이 심하기 때문이다. 체지방 1Kg을 줄이기 위해서는 7,700칼로리를 줄여야 하므로 한 달에 2Kg 줄이기 위해서는 15,000칼로리를 줄여야 한다는 뜻이다. 식이요법은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운동요법은 빠진 체중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운동의 경우 250칼로리를 소모하려면 달리기 30분, 빠른 걸음으로 걷기는 1시간 정도를 해야 한다. 늦은 저녁, 라면 한 그릇(500칼로리)이 생각난다면 세시간 반을 손빨래를 하거나 1시간을 달릴 각오가 되어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굶으면 체지방이 증가식이요법이라고 해서 무조건 굶는 것은 금물이다.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처음에는 몸에서 수분이 빠지고 그 다음은 근육이, 마지막으로 체지방이 빠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굶은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이 발생하고 다이어트 전 때보다 근육은 줄고 지방만 더 늘어나게 된다. 우리 몸의 힘은 근육에서 나오고 근육이 충분히 있어야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잘 빠지므로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체지방만 증가시킬 뿐이다. 먹는 횟수를 조절하고 먹는 시간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낮에 해가 떠 있는 동안은 교감신경의 작용이 활발하여 에너지를 소비하려는 경향이 강한 반면 해가 지고 밤이 되면 교감신경의 작용은 억제되고 부교감신경이 활발해지면서 에너지를 축적한다. 따라서 부교감신경이 우세한 밤에 먹은 음식이 더 살을 찌게 한다고 볼 수 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3-12-31 더보기

정기예탁금 활용법

재테크 노하우정기예탁금 활용법시중은행이 판매하는 1년짜리 정기예금 금리가 연 2%대 중반으로 뚝 떨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고수익이 가능한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저축은행이나 새마을금고, 신협중앙회 등 제2금융권의 예금 금리는 아직 연 3%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어 관심이 높다. 다만 제2금융권은 대형은행과는 달리 경영이 부실한 곳이 많기 때문에 가입 전에 따져봐야 할 점이 많다. 제2금융권에 마련돼 있는 상품과 손해보지 않는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시중은행이 판매하는 1년짜리 정기예금 금리가 연 2%대 중반으로 뚝 떨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고수익이 가능한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저축은행이나 새마을금고, 신협중앙회 등 제2금융권의 예금 금리는 아직 연 3%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어 관심이 높다. 다만 제2금융권은 시중은행과 달리 개인들이 경영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가입 전에 따져봐야 할 점이 많다. 제2금융권에 마련돼 있는 상품과 손해보지 않는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정기예금에 가입한다고 하면 시중은행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1천만원 이상의 돈을 1년가량 굴릴 생각이라면 시중은행보다는 거주지 주변의 새마을금고나 신협•농협•수협 등 제2금융권의 정기예탁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정기예탁금은 시중은행의 정기예금과 비슷한 개념을 가진 상품인데, 1인당 3천만원 이하 예금에 대해서는 절세(농어촌특별세 1.4%만 납부) 혜택을 준다. 정부가 지역 서민금융기관을 육성하기 위해 절세 혜택을 주고 있다. 시중은행의 경우 현재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연 2% 중반인데, 이들 조합은 절세 혜택까지 챙기면 연 3%대 중반 금리를 챙길 수 있다.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을 덜 내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일반 정기예금에 비해 금리가 1% 포인트 가까이 높다. 다만 정기예탁금에 가입하려면 조합원이 되어야 하는데 1천~1만원가량 조합에 가입비를 내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안정성을 다소 의심할 수 있지만, 정기예탁금은 1인당 5천만원까지 중앙회 차원에서 원리금도 보장해준다. 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표면 금리가 시중은행보다 0.5% 포인트 이상 높은 데다 원금에만 이자가 붙는 단리식이 아니라 매달 원금과 이자를 합한 원리금에 이자가 더해지는 복리식으로 운영돼 수익성이 높다. 시중은행 예금처럼 ‘단리’인 상품은 원금에만 이자가 붙지만, 복리는 원금과 이자를 더한 액수에 다시 이자가 적용되기 때문에 만기 시 받게 되는 이자가 더 불어난다.현재 은행에서 판매하는 적금의 경우 대부분의 금리가 연 2% 수준이다. 여기에 만기 때 이자소득 (15.4%)를 내야 하고 대부분이 단리 상품이다. 그러나 저축은행 상품은 월 복리로 이자가 불어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손에 쥐는 액수는 금리가 똑같다 해도 시중은행보다 많다. 이때 저축은행은 한 곳당 5천만원까지는 예금보험공사에서 원리금을 보장하므로 여러 저축은행에 분산 예치해놓으면 혹시 저축은행이 파산하더라도 돈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예적금을 가입하는 시점의 금리는 무척 중요하다. 똑같은 금융 상품이라도 언제 가입하느냐에 따라 재테크 성적이 크게 차이난다. 특히 만기가 도래하면 다시 재예치하는 경우가 많은 정기예금은 더할 나위가 없다. 고금리 예금으로 인기가 높은 저축은행의 경우엔, 12월~1월에 금리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12월~1월에 시중은행에 갚을 돈이 필요해지는 기업들이 반대로 저축은행을 찾아와서 대출을 받아간다. 소위 저축은행은 ‘대목’을 맞이한다. 자금 마련이 급한 기업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거래하기 어려운 우량 업체도 대출 이자가 높은 저축은행을 찾아온다.저축은행들은 이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11월부터 예금 금리를 올리기 시작한다. 평상시보다 금리를 0.1~0.3% 포인트 높여서 주는 특판 예금 행사가 연말에 부쩍 많아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러나 연초가 되면 사정이 달라져서 바로 특판 행사는 사라진다. 따라서 지금 당장 여유자금이 있다면 거주지 근처의 제2금융권의 정기예금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시간이 지날수록 시중금리는 점점 떨어진다. 경기가 좋지 않다는 것이 금리만 보더라도 알수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금리를 0.1%라도 더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굉장히 매력적일 것이다. 현재 시중은행에 가입한 정기적금이나 예금의 만기가 얼마 남지않은 모텔리어라면 이번 기회에 금리를 꼼꼼히 따져보고높은 금리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자.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3-12-31 더보기

떡국을 먹어야 설날이지!

M 모텔리어LIFE모텔에서 시간을 잊고 근무에 열중하다보면 삶의 질을 위한 노력을 하기가 쉽지 않다. 짬을 내어 주변을 둘러보자! 조금만 찾아보면 지치고 힘든 삶을 충전해 줄 재미있는 것들을 발견할 수 있다.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설날을 대표하는 음식 떡국. 설날엔 한 살을 더 먹는다는 의미로 떡국을 먹지만 비단 명절이 아니라도 언제나 먹을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음식 중 하나이다. 떡국은 지역에 따라 조리법이 다양하다. 가래떡 대신 조랭이떡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닭을 육수로 쓰는 경우도 있다. 이번 호에선 가장 보편적인 쇠고기 떡국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흰 가래떡 500g, 쇠고기100g(기호에 따라), 만두10개(국물내기) 파 1뿌리, 다진마늘 1/2큰술, 소금(장국)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➊ 소고기 핏물을 빼고 30분간 국물을 우려낸다.➋ 물이 끓는 동안 계란을 흰자, 노른자로 분리한 뒤 지단을 만들어 준다.➌ 떡국떡을 넣고 다시 부르르 끓어오르면 파와 국간장, 소금 및 후추를 넣어 간을 해준다.➍ 준비한 만두를 함께 넣어 같이 끓인다.➎ 지단과 김 고명을 얹어 그릇에 담아낸다.충전 케이블 없이 충전을? 기술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무선이 주는 자유 충전중에도 느낀다!최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라면 한 번쯤 무선충전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무선충전이란 교류 전기로 자기장을 만들어 기기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기술로 아직 많이 대중화되진 않았지만, 최신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이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무선충전은 유선 충전에 비해 충전 속도는 떨어진다. 하지만 케이블을 꼽는 번거로움 없이 충전 패드에 기기를 올려두기만 해도 충전이 되기에 매우 편리하다. 또한 선이 없기에 고가의 핸드폰이 케이블에 걸려 추락하는 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 가장 표준화된 무선 충전 기술은 QI(치)라고 불리는데 휴대폰이나 충전패드에 QI 인증이 되어있다면 브랜드나 모델에 관계없이 호환된다. 가격은 1만원~7만원 선이고 패드형과 거치형 등 디자인 선택의 폭도 넓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3-12-27 더보기

방을 교체 했는데 또 다른 문제점이 있습니다.

댓글의 기술효과적인 불만후기 응대법평범한 업체들은 악성후기 한두개만 생겨도 불안해 하지만 , 잘나가는 업체들은 오히려 환영한다. 회원들의 불만 후기에 달린 업체의 성실한 답변이 칭찬 후기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이다. 예의를 갖춘 정중한 사과를 통해 업체의 친절함을, 그리고 서비스와 시설 개선에 대한 약속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업체를 알리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꼼꼼한 소비자들은 화려한 광고 문구보다 고객 게시판에서 오가는 내용을 더욱 신뢰하기 마련이다. 모범적인 후기 응대 사례를 살펴보고, 댓글의 기술을 익혀보자.▶컴퓨터 쪽 바닥에 쓰고 난 비품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방을 바꿔달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죄송하다면서 방을 바꿔주셨는데 그곳에도 또 밥풀이 있었습니다. 정말 오늘은 실망 아닌 실망을 하고 왔습니다. 평소에는 참 좋았는데 오늘은 참 아쉽네요.★객실을 바꿔드렸는데 또 다시 밥풀이 나오셨다니 정말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평소 저희를 자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이런 실망감을 안겨드려서 정말 부끄럽게 생각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음 번에 오실 때에는 절대로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청결에 있어서 더 노력하고 신경 쓰겠습니다. 다음 번에는 좋은 기억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이벤트 진행중이라고 해서 갔는데 1호점은 안 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안 하면 이벤트 란에 삭제해주세요. 헷갈립니다. 분위기나 가격이 좋아서 자주 이용했지만 이벤트 안내 제대로 안되어 있어 조금 실망했습니다.★우선 이벤트 이용에 실망감을 안겨드려 정말 죄송하단 말씀드리겠습니다. 쿠폰 이벤트는 2호점에서만진행중인 이벤트입니다. 사이트상의 오류가 있었던 거 같은데 미리 확인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쿠폰을 2호 점에서 수급하여 고객님 닉네임 기입 후 현재 1호점 프론트에 보관 중이니 언제든 다시 방문해주시면 특별히 고객님께만 쿠폰을 지급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 새로운 이벤트에도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욕실에서 샴푸랑 린스통 뒤를 보니 전 시간에 썼던 손님 것인지, 칫솔이며 샤워 타올 등 썼던 물건이 그대로 있었습니다. 슬리퍼 또한 더러웠습니다★객실의 상태로 불쾌함을 느끼셨던 점 너무나도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저희 가게 운영방침 중 침구와 객실의 청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데 이런 모습을 보여드려서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더 세심한 청소와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슬리퍼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모든 욕실의 슬리퍼는 교체를 하겠습니다. 이번 일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직원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진행하고 꼼꼼한 객실관리에 신경쓰겠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3-12-27 더보기

수유 리치 다이아몬드 & 진주 망고

참~ 잘했어요!^.^고객들은 무엇에 만족하는가? 야놀자 이용후기를 통해 알아보자!수유 리치 다이아몬드: 서울 강북구 수유동 274-1닉네임 : 육원성최근에 생긴곳이라서 호기심반 기대반 생각으로 이용하였습니다. 일단 컴퓨터,티비등 전자제품들이 모두 최신형이였구요.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셨구요. 요금도 괜찮은 수준이였습니다. 이제 자주 이용해서 단골이되고 싶네요. 앞으로도 시설,서비스,가격 면에서 신경많이써주세요. 당골혜택도 부탁드립니다.닉네임 : 왜왜유연말 송년회할려고 야놀자 사이트 검색하다가 근처에 좋은 호텔이 생겨서 예약하게 되었어요. 실제로 가보니 사진으로 봤을 때 보다 더 좋았어요~ 직원들도 친절하고, 객실도 너무 깨끗하고 세련되게 잘 되어있었어요. 객실료도 너무 합리적이고 수유역에서 엄청 가까워요^^ GRAND PARTY ROOM 이용했는데 친구들 6명이랑 불편함 없이 이용했구요. 좋은 추억 많이 남기고 왔네요^^진주 망고: 경남 진주시 상평동 236-4닉네임 : 김도디들어서면 다른 곳과 다르게 어두운 분위기도 아니고 노래도 틀어져 있습니다. 로비에는 토스트기와 사탕 커피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꼭 호텔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제가 갔을 때 자리가 없어서 전화번호를 남기고 갔었는데 방 정리가 끝나자 마자 연락 주셔서 바로 가서 쉴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들리겠습니다.닉네임 : 유찐이매번 바뀌는 과자, 들어오는 입구에 식빵과 커피가 너무 좋습니다. 칫솔도 저렴해 보이지않고, 일회용품 면도기 화장품 팩까지 들어있습니다. 처음에는 뭘 많이 챙겨갔는데, 지금은 화장품 몇 가지 제외하고는 챙겨가지 않습니다.또 망고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똑같습니다. 예전에 사진에 속아서 다른 곳에 갔다가 실망을 정말 많이 하고 그냥 나와서 망고간 적도 있었습니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3-12-26 더보기

사장님과 떠나는 무박 2일 여행~

야놀자 인사이드사장님과 떠나는 무박 2일 여행~야놀자 사내 게시판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바로 사장이 직원과 떠나는 무박여행을 제안한 것이다. 모집 2기로 참여한 호텔업의 진솔 한 여행후기를 들어보자야놀자 사장이 소수정예인원으로 구성해 사장과 직원이 떠나는 무박 여행을 제안했다. 많은 직원의 관심과 호응으로 신청이 줄을 이은 이번 여행은 10월에 1기인 마케팅팀의 경상북도 포항을 출발로 11월 2기인 호텔업팀 소수정예인원이 전라남도 목포를 다녀왔다. 금요일 퇴근 후 저녁 11시 용산역에서 출발해 새벽 4시 30분 목포역에 도착한 이들은 목포에서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유달산 등반에 올랐다. 아직 해가 뜨지 않아 어두운 등산로를 서로 의지하고 도와가며 올라 온 이들에게 목포는 환영이라도 하는 듯 바다 위로 붉게 물들어 떠오르는 일출을 선사했다. 2014년을 맞이하기에 이른 일출이라도 이들에겐 그 어느 때보다 설레고 기억에 남는 일출과 여행이라 생각된다. 앞으로도 12번 남은 직원과의 여행을 계획한 이수진 사장은 매달마다 어떤 여행 스토리를 들려줄지 기대된다.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호텔업|2013-12-17 더보기
기사제보
이름*
이메일
내용*
주식회사 호텔업디알티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91 대륭테크노타운20차 1807호 | 대표이사: 이송주 | 사업자등록번호: 441-87-01934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금천-1204 호
| 직업정보: J1206020200010 | 고객센터 1644-7896 | Fax : 02-2225-8487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HotelDRT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