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호텔 등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특강 개최

빠르게 변하는 관광산업, 소비자 특성 대처 역량 제고



한국관광공사가 11월 21일, 28일 양일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 특강을 공사 서울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산업과 소비자 특성에 대한 대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1월 21일에는 ‘호모루덴스, 새로운 여행소비 세대의 탄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승윤 건국대 교수는 ‘디지털 시대의 소비심리’에 대해, 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는 ‘SNS로 젊은 여행의 패턴을 바꾸다’라는 주제에 대해, 김정열 딜로이트 컨설팅 상무는 ‘인바운드 관광마케팅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11월 28일의 특강 주제는 ‘변화하는, 세상을 읽는 힘’이다. 이날에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을 시작으로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의 ‘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개척’, 김정열 딜로이트 컨설팅 상무의 ‘인바운드 관광마케팅전략’ 등이 이어진다. 


특강 감차 신청은 11월 16일까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관광전문인력 포털 ‘관광인’에서 가능하며, 호텔, 인·아웃바운드 여행사, 항공사 등 관광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상기 한국관광공사 관광인력교육팀장은 “한국관광공사는 앞으로도 공공 교육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행  #트렌드  #특강  #한국관광공사  #야놀자  #마케팅  #SNS  #소비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