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리모델링 욕실공사 기본 정리

호텔업 | 2012-09-03

리모델링_욕실공사

 

완벽한 욕실공사, 철저한 준비에서 시작됩니다!

 

 

리모델링 후 만족스런 욕실을 원한다면 공사 전 철저한 준비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욕실 공사는 객실이나 외관에 비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무작정 인테리어 업체에 맡기기 보다는 욕실의 크기나 노후 상태, 견적 등을 고려해 효과적인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순히 디자인적인 측면만을 고려하지 말고, 하자 없이 오래 견디고 운영 시 활용성이 용이하도록 사전에 많은 검토가 있어야 합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만족스런 욕실 공사를 위해 어떠한 타입이 있고, 어떤 타입이 적절한지 지금부터 살펴보세요.

 

 

욕실별 타입

Ⅰ 욕조 형

Ⅱ 샤워부스 형

Ⅲ 파우더 형

Ⅳ 욕조+부스 형

Ⅴ 욕조+부스+파우더 형

 

 

I 욕조 형

 

 

보편적으로 모텔에서 많이 사용되는 욕실 타입입니다.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월풀 설치가 욕조 형에 속하며, 요즘 추세는 욕조를 아크릴 판넬이나 유리 파티션용으로 구분하여 부분커버를 하기도 합니다.

욕조 형 타입 시공 시 주의할 점은 샤워기로 욕조 공간 전체를 물청소하려면 제약이 많이 따를 수 있으며, 욕조의 크기 또한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Ⅱ 샤워부스 형

 

 

욕실이 좁으며 건식 욕실을 추구한다면 샤워부스 형이 좋습니다.

좁은 공간의 욕실을 넓고 청결하고 편리하게 디자인하여 하나의 공간을 기능적으로 분리하여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의 개성과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을 강조하고, 샤워부스 밖으로 물이 튀지 않도록 설계되어야 욕실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Ⅲ 파우더 형

 

 

습식과 건식을 분리 배치한 파우더 형은 욕실은 욕실에서의 역할들이 객실로 자연스럽게 옮겨오면서 만들어진 형태입니다.

메이크업을 한다거나, 드라이로 머리를 말린다거나, 욕실에서 했던 생활 패턴들이 객실 안으로 흡입된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손을 씻는다든지 거울을 보도록 조금의 편리함을 위한 변화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욕조와 변기는 욕실로 세면대는 객실로 놓는 것이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Ⅳ 욕조+부스 형, Ⅴ 욕조+부스+파우더 형

 


 

넓은 평형대에서 욕실의 공간이 어느 정도 확보가 된 상태에서 가능한 구성입니다.

욕실 체류 시간이 길어지는 추세라 하여, 공간에서의 편의성이 강조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위 사항뿐 아니라 욕실 안에서 놓을 수 있는 안마베드, 더블 욕조 등 원하는 구성은 다 할 수 있습니다.

 

 

욕실은 더 이상 이름 그대로가 아닌 안락한 휴식의 쉼터이며,

비움의 여유가 누려지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욕실 TV에서 히노끼 욕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지면서

어떻게 욕실을 꾸미느냐가 고객 유치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철저한 준비와 꼼꼼한 체크가 비단 욕실 공사 뿐만은 아니지만,

욕실 공사도 객실이나 외관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사실은 꼭 잊지 말아주세요.

 

 

1. 넓은 욕실, 모텔의 중심이 되다.

 

 

 

 

2. 욕실, 예술적 디자인 적용되다.

 

 

 

 

3. 보송보송 건실 욕실이 뜬다.

 

 

 

 

4. 욕실, 전자제품 흡수하다.

 

 

 

 

5. 작은 욕실 이렇게 꾸미자.

 

 

 

 

※기타 주의사항

 

모든 인테리어업체에서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리모델링을 모텔 전체로 진행하실 때 객실, 외관 등 공간에 큰 비용을 투자하고, 욕실 공간은 나머지 예산에서 되는대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욕실에는 자연스럽게 저급 제품들로 쓰일 우려가 있으며, 발주자 역시 욕실은 알아서 잘 꾸며주겠거니 하고 방관하게 되면 더욱더 그렇게 될 공산이 큽니다.

 

무심코 시공을 맡긴 제품들은 문제가 생겨도 A/S가 안 되는 경우가 상당수 있으며, 중국산이나 기타 제품들 중에는 아예 새 제품으로 교체해야하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꼭 유의하세요!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다른 기사 더보기

목록 전체보기

기사제보
이름*
이메일
내용*
주식회사 호텔업디알티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91 대륭테크노타운20차 1807호 | 대표이사: 이송주 | 사업자등록번호: 441-87-01934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금천-1204 호
| 직업정보: J1206020200010 | 고객센터 1644-7896 | Fax : 02-2225-8487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HotelDRT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