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부킹 남성 모텔로 유인해 외제차 훔쳐 달아나

호텔업 | 2012-09-04

숙박시설 자체 안전점검 실시

 

본격적인 여름방학 및 휴가가 시작되는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숙박시설에 대한 자체적인 소방 안전 대책이 요구된다. 다가오는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모텔 등 숙박시설에 이용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자체 점검은 사전 예방 활동을 통해 대형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사장님~ 여름철 특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합니다.

 

 

부킹 남성 모텔로 유인해 외제차 훔쳐 달아나

 

나이트클럽에서 만난 남자가 모텔에서 잠든 사이 외제승용차를 훔쳐 달아난 여성(42)이 경찰에 붙잡혔다. 최 씨는 지난 4월 서울한 모텔에서 36살 김 모 씨가 잠든 사이 3천만 원 상당의 렉서스를 포함한 3200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지난 4월부터 2개월여 동안 모두 5차례에 걸쳐 같은 방식으로 4500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

 

사장님~ 차량 키를 건네줄 때 좀 더 주의 깊게 살펴야겠네요.

 

 

모텔 자동문으로 리모델링 효과 톡톡

 

올해 초 부산 해운대구는 무분별하게 설치된 주차장 가림막과 간판 등을 재정비하는 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그 결과 차량 출입시 시야 확보로 교통사고 예방, 차별화된 주차장 출입문으로 누리는 리모델링 홍보 효과, 주민이나 관광객의 인식개선, 고객의 프라이버시 보호 등 부수적인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장님~ 리모델링 효과, 도배, 벽지가 실내라면 자동문은 실외에 딱이네요.

 

 

호텔 유흠주점 불, 60여명 대피소동

 

지난 달 24일 낮 12시께 서울 강남구 H호텔 지하 2층 유흥주점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나 20여분 만에 진화됐다. 이날 불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직원과 투숙객 6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불은 소방서 추산 15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를 냈으며, 경찰과 소방당국은 배관 절단 작업 중 불꽃이 튀어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사장님~ 용접 작업 중에 불꽃 튀는 현상 조심해야겠네요.

 

놀토가 사라지고 놀토 마케팅이 뜬다

 

주말이 확 바뀐다. 오는 71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5일 근무제, 내년부터는 전국 모든 초·중·고교에서 5일 수업제가 전면 시행된다. 완벽한(?) 놀토(쉬는 토요일) 시대에 돌입하는 셈이다. 가족 단위의 여가시간이 늘 게 분명해지면서 여행·레저 등 관계자들이 공격적인 가족형 아이템 놀토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사장님~ 모텔도 놀토 마케팅슬슬 준비에 나서야겠어요.

 

 

조선족 전문 직업소개소에 사람이 없다

 

서울의 대표적인 조선족 밀집지역인 대림동 일대에만 60여곳의 직업소개소가 성업 중이다. 또 영등포역 주변과 신길동을 비롯한 영등포구 전체로는 235개의 직업소개소가 등록돼 있다. 조선족의 임금도 꾸준히 올라가 모텔 청소 140~150만원으로 지금은 내국인과 거의 비슷해졌다. 요즘은 제발 사람 좀 보내달라는 전화가 하루에 수십 통씩 걸려온다고 한다.

 

사장님~ 직업소개소 정말 많아요 그런데 사람 구하기 힘들어요.

 

 

중년의 사랑 모텔에서 불태워

 

많은 중년 부부들이 성욕은 있지만 환경에 의해 어쩔 수 없이섹스리스 커플(sexless couple)’이 된다. 이처럼 섹스리스가 된 중년 부부들이 찾는 대안이 바로 모텔이다. 모텔은 새로운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어 부부 관계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법, 이제 중년들도 모텔을 부정적으로 바라보지만은 않는다.

 

사장님~ 이제 모텔이 젊은 층 다음으로 중년 층으로 전진

 

 

경기도 여름 숙박시설 등 화재예방 점검

 

경기 제2소방재난본부가 여름철 숙박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시설점검에 나선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경기 북부지역 302곳을 대상으로 하며 펜션과 관광숙박 등 127곳은 전수점검을, 민박과 일반숙박 등 175곳은 표본점검을 진행한다. 중점 점검 사항은 소방, 피난, 방화시설의 설치 및 유지관리와 건축물의 증축 등 불법사용 여부 및 가스·전기시설의 안전사용 여부 등이다.

 

사장님~ 표본 점검 때 잘못 걸리면 시범케이스로 피곤해요.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른 기사 더보기

목록 전체보기

기사제보
이름*
이메일
내용*
주식회사 호텔업디알티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91 대륭테크노타운20차 1807호 | 대표이사: 이송주 | 사업자등록번호: 441-87-01934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금천-1204 호
| 직업정보: J1206020200010 | 고객센터 1644-7896 | Fax : 02-2225-8487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HotelDRT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