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객실 인기 엔터테인먼트 분석 보고서 발표

고객은 큰 TV와 스트리밍 서비스 가능 객실 선호


(자료: HIS)


미국의 호텔 객실 엔터테인먼트 공급업체인 HIS(Hotel Internet Services)가 미국 전역 호텔에서 실시한 연구를 바탕으로 ‘객실 엔터테인먼트 조사 보고서(Putting the Guest Back into Guestroom Entertainment)'를 발간했다.


현대적인 호텔 숙박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이 최신 기술에 얼만큼 만족하고 있으며, 호텔에서는 객실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고객 만족을 어떻게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스트리밍 콘텐츠와 전자제품 무선 접속으로 고객의 만족도 강화 ▲호텔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는 다목적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필요성 ▲데이터 도난을 막기 위한 보안 기능 ▲음성제어 편의시설의 증가와 가상 플랫폼 활용으로 빠르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등이 있다.


숙박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정보는 대부분의 고객이 큰 TV로 무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객실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HIS는 객실내 서비스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과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요청가능한 플랫폼을 도입한다면 고객의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호텔의 수익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의 절반 이상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넷플릭스(Netflix)나 훌루(Hulu) 콘텐츠를 객실 기기로 재생시키길 원한 반면, 호텔리어는 객실 VOD 서비스를 없애길 원한다고 응답했다.


HIS는 "많은 호텔 직원이 콘텐츠 스트리밍이나 음성 제어 같은 혁신 기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상당수가 그러한 기술이 어떻게 숙박 공간에 적합한지 여전히 모르고 있다"며, "호텔리어와 투숙객의 상세한 피드백을 분석한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동향이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이유를 설명하고 스트리밍과 음성 제어를 통합,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객실서비스  #고객만족  #호텔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