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게 남는거다!! 동해로 떠난 먹방투어

 

속초 여행을 가면 꼭 들른다는 그 곳! 속초중앙시장에 먹방 투어를 갔다. 속초중앙시장하면 가장 많이 들어본 것이 만석닭강정과 씨앗호떡일 것이다. 그러나 필자가 이번 먹방투어를 떠날때는 이 두가지는 제외하고 다른 음식들을 먹어보고자 계획을 잡고 방문하였다.

 

★ 대박 옥수수 감자전

속초중앙시장 초입에 위치한 이 곳은 흔히 말하는 간판이 "대박 옥수수 감자전"이다. 아주 협소한 공간에서 아주머니 혼자 감자전을 팔고 있다. 주문을 하면 그 즉시 우리 눈앞에서 감자를 접 갈아 전을 붙여준다. 대부분 가게에서는 미리 만들어 두고 주문하면 데워서 주는 방식인데이 집은 그렇지 않다. 그리고 다된 전을 별도 용기에 담지 않고 철판위에서 바로 먹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느껴진다.

- 가격
 감자전 4천원 / 막걸리 1잔 1천원

- 특이사항
 장소가 협소함. 주말에는 전 1장만 먹을 수 있음. (더 주문하면 바쁘니 주말엔 맛만 보라하심…)

 

★ 딸바보 치즈호떡

찾기가 힘들었다. 만석닭강정 파는 골목을 왔다 갔다 한두번 하고나서야 찾은 이 곳! 씨앗호떡이 아닌 치즈호떡이다. 비교적 젊은 부부가 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호명 그대로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는 호떡이다. 과연 맛이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방문하였는데 호떡을 한 입 먹고 나서는 궁금증을 싹 사라지게 한 아주아주 맛있는 호떡이었다. 개인적으론 달지 않고 정말 맛있었다.

- 가격
 치즈호떡 1천원

- 특이사항

 위치 찾기가 힘듬. 만석닭강정 파는곳에서 부부상회 간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됨.

 

 

★ 다양한 먹기리

이외에는 여러가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있었다. 새우튀김, 새우강정, 오징어순대, 티각태각 부각까지 조금씩 다양하게 맛을 보았다. 한 곳에 들어가서 맛있는 음식 하나를 많이 먹는 것도 좋지만 시장에서는 음식들을 조금씩 다양하게 맛보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인 것 같다.

- 가격

새우튀김 크기별 1천원~2천원 / 오징어순대 한마리 7천원 / 티각태각 부각 모듬 1만원 / 오징어순대 한마리 7천원​

 

 


#호텔업  #먹방투어  #동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