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점포 매매 노하우

수익성 높은 점포 매입하기, 내 모텔 안전하게 매도하기



자리보다는 상권이 우선이다

목이 좋은 자리에 사람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중소형 숙박업만큼은 예외다. 다소 접근성이 떨어져도 시설과 마케팅으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어서다. “인근에 20여 개의 모텔이 있지만 고객분들이 다른 곳을 거치지 않고 골목 끝에 위치한 저희 매장을 찾아주십니다” 호텔야자 왕십리점을 운영 중인 이명원 대표의 말이다.


이 대표의 말처럼 충분한 수요가 뒷받침 되는 상권이라면 골목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어도 고객은 경쟁력 있는 매장을 찾게 된다. 따라서 호가가 높을 대로 높아진 좋은 자리의 점포보다 다소 접근성이 떨어져도 저평가된 점포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매출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데이터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상권을 선택할 때 유동인구와 인근 상점들의 오픈/폐점 이력을 확인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다. 이와 관련해 지방자치단체와 공단, 그리고 기업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하면 쉽게 상권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만약 통계 지표 분석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포털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도 큰 도움이 된다. 로드뷰 같은 거리 사진 서비스는 1~2년 주기로 사진이 업데이트 되며 과거 기록도 함께 열람할 수 있는데, 사진 상에서 주변 매장들의 간판이 유독 많이 바뀌는 상권이라면 살아남기 어려운 환경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상권 환경에 대한 분석이 간접적인 판단 기준이 된다면 가장 직접적인 판단 기준은 매출 분석이다. 많은 매매 물건들이 매출 장부를 공개하지만 이를 있는 그대로 믿는 것은 위험하다. 야놀자의 경우 국내 최대의 숙박 예약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상권의 예약 매출 동향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주요 상권에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워크인 고객을 포함한 정확한 매출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 야놀자 ‘점포매매 컨설팅’ 이용 고객에게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산출된 예상매출 정보를 제공하는데, 현재까지 점포 매입 후 예상 매출을 미달한 경우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믿을 수 있는 부동산과 거래하라

부동산 거래에서 잘못된 계약으로 인한 피해는 언제나 발생한다. 따라서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부동산과 거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개인이 중개업체의 신뢰도를 판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에 되도록 오랜 업계 이력을 보유한 메이저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야놀자의 점포매매 컨설팅은 중개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는 국내 메이저 중개업체들과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개별 중개인과 자체 채널을 통해 유입된 정보까지 포함하면 국내 최대의 매물 DB를 확보하고 있다. 때문에 여러 경로로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전국의 모든 물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매계약 시 면밀하게 계약 검토를 함께하기에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매입만큼 매도도 중요하다

운영하던 매장을 매도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매출이 높아 건물 시세차익을 얻기 위해 매도를 결정할 수도 있고, 부진한 운영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매도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좋은 매가에 안전하게 거래하려는 목표는 누구나 같을 것이다. 야놀자에 점포매도를 의뢰하면 넓은 중개 네트워크를 통한 신속한 거래가 가능하다.


매도가 아닌 임차인 매칭도 가능한데 야놀자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매칭될 경우 높은 수준의 시설투자와 브랜드 효과로 향후 건물 가치 상승까지 노려볼 수 있다. 최근 들어 경기 침체로 인해 월세를 연체하는 경우도 늘고 있는데, 야놀자와 함께한다면 연체 걱정 없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야놀자매매컨설팅  #야놀자가맹  #점포매매  #숙박업상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