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향상에 최적화된 리모델링 솔루션 DBY

designed by yanolja

숙박업소의 리모델링은 수익성 향상을 위한 가장 강력한 방법이다. 하지만 많은 숙박업 경영자가 리모델링 시 본인의 취향에 집중한 나머지 길게 가져가야 할 리모델링 주기를 단축시키고 수익성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하곤 한다. 수익성 향상을 위한 리노베이션, 사례 분석을 통해 검증한 최적의 솔루션을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가 제안한다.


매출 향상을 위해 리모델링을 선택했다면, 그에 맞는 공간 조성에 집중해야 한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는 지난 13년간 수많은 숙박업 리모델링 사례를 분석했고, 수익성이 높았던 모범적인 사례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계획된 범위의 비용 투자, 다양한 연령대와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디자인, 질리지 않는 가구와 시설, 저렴하고 내구성 좋은 자재의 사용 등. DBY(Designed By Yanolja)는 이와 같이 수익성 향상의 핵심 요소를 응축해 개발한 숙박업 리노베이션 솔루션이다. 


[시공 전] 길쭉한 형태의 구조로 실제 크기에 비해 협소해 보임. 유행이 지난 몰딩 장식과 가구로 촌스러운 느낌(좌). 
[시공 후] 바닥재 등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살리고, 심플한 마감과 세련된 가구로 모던한 객실 조성(우). 면적이 적은 벽면에 벽돌 마감으로 포인트를 주고, 베드헤드 뒤편으로 데스크와 파우더룸 조성하여 공간 특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시공 전] 자극적인 컬로 조합으로 어수선한 느낌을 주는 외관(좌). 
[시공 후] 기존 마감을 최대한 활용한 도장 시공으로 기존과 전혀 다른 우아한 느낌 연출했다(우). 


[시공 전] 올드한 패턴 벽지와 비효율적인 공간 구성(좌). 
[시공 후] 침대 방향을 틀어 데스크와 TV 공간을 분리, 티테이블을 둘 정도로 여유있게 공간을 구성했다(우). 


DBY는 독립 브랜드로 운영되는 숙박업체에 적용되며, 여러 타입으로 응용할 수 있는 넓은 확장성이 특징이다. 유행을 타지 않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편안한 인테리어로 디자인됐으며, 컬러와 자재에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두어 점주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고, 객실 간에 개성적인 차이를 둘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공사 범위를 모듈화해 외관, 프런트, 객실 등 부분적인 시공도 가능하다. 일정 기준에 부합하는 시공을 진행하는 업체에는 야놀자의 시공 인증 마크가 부여되며 마케팅 지원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야놀자  #야놀자리모델링  #야놀자D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