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중소형 호텔 위한 Y Project 론칭

디자인 카트 ‘스스륵 카트’, 웨어러블 허리 보호대 ‘든든 벨트’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중소형 호텔의 혁신을 위한 Y Project(와이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Y Project는 ì²­ê²°, 공간, 디자인, 비품 등 질적 개선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기 위한 중소형 호텔 혁신 프로젝트다. 


야놀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 제공자 모두의 관점에서 숙박 서비스의 본질에 대해 의문을 던지고, 그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도출해 그간 제기되어 온 중소형 호텔의 문제점을 개선할 계획이다.


ê·¸ 첫 번째 솔루션은 청소 혁신을 위한 디자인 아이템인 ‘스르륵(SGGR)’ 카트와 ‘든든(DNDN) 벨트다. 이 두 아이템을 개발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이너로 알려진 이석우 SWNA 대표가 참여했다. 


스르륵 카트는 중소형 호텔 청소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청소 시 동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ë“ ë“  벨트는 침대 매트리스와 무거운 짐을 계속 들어야 하는 중소형 호텔 룸메이드 등 현장 근로자를 위해 만든 웨어러블 허리 보호대다. 




야놀자는 프로젝트 론칭을 기념해 ì²­ê²° 숙소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6ì›” 2일까지 ì „êµ­ 160ì—¬ ê°œ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에 투숙한 후 청결하다고 평가한 숙소명과 ê·¸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6월 중으로 사용 가능한 1만 원(5천 원 2장)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그 중 20명을 추첨해 3만 원(1만 원 3장)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30개를 ì„ ì •í•´ 스르륵 카트와 ë“ ë“  벨트를 각각 1개씩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선정된 지점 외에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위주로 디자인 아이템을 ìš°ì„  보급한 후 다른 중소형 호텔까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조세원 야놀자 F&G 브랜드경험총괄(CBEO)는 “기존 매뉴얼과 교육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웠던 숙박 시설의 청결 문제를 디자인 솔루션으로 개설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향후 중소형 호텔의 청결 및 근로자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로 ‘누구나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