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따라 골라 먹는 월남쌈

M 모텔리어LIFE


모텔에서 시간을 잊고 근무에 열중하다보면 삶의 ì§ˆì„ 위한 노력을 하기가 쉽지 않다. 짬을 ë‚´ì–´ 주변을 ë‘˜ëŸ¬ë³´ìž! 조금만 찾아보면 지치고 힘든 삶을 ì¶©ì „í•´ 줄 ìž¬ë¯¸ìžˆëŠ” 것들을 발견할 수 있다.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신선한 야채들을 이용해 월남쌈을 ë§Œë“¤ì–´ë³´ìž. 월남쌈의 핵심인 라이스페이퍼! 요새는 ë§ˆíŠ¸ì—ì„œë„ 손쉽게 구할 수 있다. 만드는 데에도 노력과 ì‹œê°„이 얼마 걸리지 않아 손님맞이에도 안성맞춤인 월남쌈, ì§ì ‘ 싸먹는 재미와 풍부한 비타민섭취, 일석 이조를 누려보자.


라이스페이퍼 1ë´‰, 칠리소스, 땅콩소스(땅콩잼으로 대체 가능) 파프리카 ë°˜ê°œ, 깻잎 열장, 팽이버섯 한봉, 삶은계란 3ê°œ(메추리알 10ê°œ), 무순 또는 ê°ì¢… 새싹 한팩, 사과 반알, 돼지 안심 200g


➊ 파프리카, 깻잎, 팽이버섯, 사과를 길게 채썬다.

➊ 돼지 안심을 길게 썰어 소금과 후추로 간하여 조물조물 무친 후 굽는다.

➊ 그릇에 손질한 재료들을 예쁘게 담아낸다.

➊ 미지근한 물에 페이퍼를 2ì´ˆ 가량 ë‹´ê·¼ 후 기호에 맞게 쌈을 싸먹는다.


겨울철 이색 ì²´í—˜ ë¹™ì–´ë‚šì‹œ


빙어는 봄여름가을에는 깊은 수심에서 산다. 냉수성 어종이라 í‰ì†Œì—” 따뜻한 윗물로는 올라오지 않지만, 산란기인 겨울이 되어 ì–¼ìŒì´ 얼면 얕은 물로 이동하여 얼음판 바로 밑에서 왕성한 í™œë™ì„ 하다가 봄이 오기 ì „ 산란을 하고 죽는다. 빙어는 꽁꽁 어는 ë¶ìª½ì¼ìˆ˜ë¡ 살이 단단하고 맛이 깨끗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ë¶í•œê°• 줄기에 있는 춘천호, 소양호 등지의 빙어를 제일의 맛으로 ì¹œë‹¤. 어부들은 얼음을 자르고 ê·¸ 안에 그물을 던져 넣어 잡고, ë‚šì‹œê¾¼ë“¤ì€ 얼음에 구멍을 ë‚´ê³  낚시로 잡는다.

수면이 꽁꽁 어는 겨울이면 해마다 화천, 평창, 인제, 가평, ê°•í™” 등 ë‹¤ì–‘한 지역에서 빙어축제가 열린다. 즉석에서 잡은 빙어를 초장에 ì°ì–´ 통째로 먹는 것은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별미이다. 산채로 ë¨¹ëŠ” 것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은 빙어회무침이나 빙어 튀김을 ì¦ê¸¸ 수 있다. 각 지역의 빙어축제에는 낚시 외에도 가족들이 함께 ì¦ê¸¸ 수 있는 ì²´í—˜ 행사와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 나들이 ìž¥ì†Œë¡œ 인기가 높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