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호텔 검색부터 예약까지

익스피디아, 구글 어시스턴트 적용 '익스피디아 액션' 출시


익스피디아 구글 보이스 (자료: 익스피디아)


지난 9일 익스피디아(Expedia)가 음성 명령으로 숙박업소의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한 익스피디아 액션(Expedia Action)의 출시를 발표했다.


익스피디아 액션은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다.


익스피디아 액션에 익스피디아 계정을 등록하면 기존 여행 일정을 관리할 수도 있고, 보상 프로그램인 익스피디아 리워드(Expedia Rewards) 조회와 결제 명세서의 확인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호텔의 검색, 예약 및 취소, 항공권 취소, 예약된 왕복 항공권에 렌터카 추가 등 간단한 음성 명령어 만으로도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가 다양하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익스피디아 액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는 영어 명령어만 수행한다.


한편 익스피디아 제품&기술 부사장 브렌트 해리슨(Brent Harrison)은 “우리는 어떤 고객이든, 고객이 사용하는 기기에 상관없이 여행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이러한 신기술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으며, 익스피디아의 고객은 정확한 여행 정보를 필요할 때 즉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그 과정으로 나아가는 걸음이다”고 말했다.  


#음성인식  #익스피디아  #호텔예약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