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기업&제품] 다다바스, 숙박업계 대상 직접판매 시스템 도입

고급스러운 욕실을 위한 제안, 골드 해바라기 샤워기


다다바스는 2008년 100여 가지의 욕실 자재를 부산과 경남권에 유통하는 다다통상으로 출발했다. 2013년 법인을 다다바스로 전환한 후 2017년 회사 이전과 함께 물류센터를 약 2,000여 가지의 제품을 보유하는 규모로 확장했다. 다다바스는 지속적인 투자와 체계화된 유통구조 확립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욕실 자재 유통업계에서 당당히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홀로서기에 나설 수 있었던 배경에는 수년간의 영업활동으로 쌓은 경험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다다바스는 “지금까지 ‘아름다운 욕실을 선도하겠다’는 마인드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품질과 착한 가격으로 다가갔기에 이뤄낸 성장”이라고 말했다.




뛰는 만큼 품질이 보장된다

다다바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2,0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욕실 자재를 보유하고 있는 물류창고는 물론이고 다년간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욕실을 꾸밀 수 있도록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욕실이 단순히 씻는 공간을 넘어 하루 일상을 마감하고 휴식을 시작하는 공간으로의 의미도 크다. 그만큼 다다바스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욕실문화를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 및 안정성 여부를 항상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 언제나 다양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제품을 찾기 위해 발로 뛰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다.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유니크한 자재를 확보하기 위해 해외무역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확장

다다바스가 도매업체인만큼 현재 주요 고객은 건재, 타일, 디자인, 기타 소매업체 등이다. 하지만 최근 호캉스, 레캉스 등 숙박업이 관광산업에서의 입지가 중요해지면서 욕실 자재에 관심이 많은 숙박업소도 주 고객 대상이 되고 있다. 


다다바스는 숙박시설의 아름다운 욕실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친환경적이고 이색적인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욕실 자재를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했다면, 이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를 시작해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물론 욕실 자재 분야가 까다롭다는 평이 자자하고 B2B 도매몰 역시 폐쇄적이라는 특성 탓에 판매에 대한 한계점도 존재한다. 하지만 다다바스는 이러한 문제를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을 토대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시대에 맞는 온라인 고객측을 확보할 예정이다. 


1. 수입 골드 해바라기 샤워기, 2. 크롬 해바라기 샤워기, 3. 골드 블랙 코너 선반, 4.  골드 유리 코너 선반, 5. 골드 육가, 6. 브론즈컬러 원홀 수전, 7. 골드 탑볼 수전 일자형, 8.골드 탑볼 수전 꽃병형


골드 해바라기 샤워기로 욕실을 유니크하게

다다바스에는 수전금구, 수납장, 해바라기 샤워기, 거울, 소품, 파티션, 액세서리, 육가, 양변기, 세면기, 기타 부속품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그 중에서 숙박업주를 위한 제품으로 수입 골드 해바라기 샤워기를 추천한다. 최근 숙박업소도 욕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골드 컬러의 인테리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골드 해바라기 샤워기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비싼 가격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부담요소. 다다바스는 이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소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해외에서 샤워기를 수입해왔다. 발품을 판 덕분에 가격 경쟁력은 높아졌고 제품 품질 역시 확보할 수 있었다. 


물줄기가 시원하게 쏟아지며 수압도 강해 골고루 멀리 퍼져 나간다. 토수구 조절이 편리한 회전 레벨로 설계됐고 해바라기 판 모양 역시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특히 오물여과 기능이 있어 오래된 수도관에서 떨어져 나오는 부유물이나 물 때 등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설치도 복잡하지 않아 골드 해바라기 샤워기 하나만으로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욕실 인테리어를 실현할 수 있다. 


활용가치 뛰어난 골드 프레임 스테인리스 거울

다다바스를 이용하는 숙박업주 대부분은 주로 샤워기, 간단한 부품교체 또는 인테리어를 바꾸기 위해 제품을 구입한다. 특히 숙박시설 이용객이 주로 사용하는 이단수건선반, 파티션, 샤워기, 세면기는 사용 빈도수가 높은 만큼 고장이 잦아 간단하게 자재만 구매해 교체하려는 숙박업주가 많다. 특히 객실 인테리어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주로 동일하거나 비슷한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우가 많다. 다다바스는 다양한 품목을 보유하고 있어 얼마든지 고객이 원하는, 혹은 비슷한 제품 추천이 가능하다. 


다다바스의 또 다른 추천 제품은 골드 프레임의 스테인리스 거울이다. 전 제품의 교체를 원하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워 객실별로 제품 교체를 진행할 때 유용한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은 물론이고 차가운 욕실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꾸는 역할도 한다. 특히 화장대 거울, 현관 거울, 인테리어 등의 활용도가 높고 스테인리스 재질상 욕실 거울로도 안성맞춤이다. 


1.타원형 거울, 2.골드 8각 거울, 3.골드 6각 거울


가격경쟁력 확보 위해 직접판매 방식 도입

최근 인테리어 DIY 족 증가로 건자재업계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이 주요 판매채널로 부상했다. 덕분에 차갑고 딱딱했던 욕실 인테리어를 이제 내방처럼 꾸미는 시대가 왔다. 다다바스는 실용성은 물론이고 위트 있고 감각적인 디자인, 국내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단독 수입 소품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 위생도기 등을 찾는 고객도 늘어나 관련 제품의 구색을 갖추는 것도 고려 중이다. 


건설업의 불황 속에서 새로운 탈출구를 모색하는 것만큼 기존 사업에서의 비용절감도 기업을 지탱하는 힘이 된다. 제조, 생산, 유통까지 담당하고 있는 다다바스는 그 대안이 되기에 충분하다. 합리적인 유통구조를 확보한 다다바스는 숙박시설의 가격경쟁력 확보에 대해서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유통구조를 단순화해 숙박업소 대상으로 직접판매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테리어  #욕실  #샤워기  #도매  #선반  #육가  #수전  #거울  #용품